[CES 2019] AI·로봇 앞세운 LG전자..“진화한 미래기술로 글로벌 시장 선도”

진화한 AI 플랫폼 'LG 씽큐'와 '클로이 수트봇' 공개
세계 최초 88인치 8K 초고화질 대화면 TV 선보여
박일평 사장, IFA 2018 이어 기조연설자로 나서
  • 등록 2019-01-07 오전 10:00:00

    수정 2019-01-07 오전 10:00:00

LG전자가 오는 8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19’에 앞서 전시관 외부에 설치한 옥외광고 (사진=LG전자)


[라스베이거스(미국)=이데일리 김종호 기자] LG전자(066570)가 인공지능(AI)과 로봇을 앞세워 가전·IT 박람회 ‘CES 2019’ 전시관을 장식한다. 진화한 미래 기술을 통해 글로벌 시장을 지속 선도하겠다는 구상이다.

LG전자(066570)는 6일(현지시간) CES 2019 개막을 맞아 ‘더 나은 삶을 위한 혁신(Innovation for a Better Life)’을 주제로 총 2044㎡ 규모 부스를 마련해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한 전략제품을 대거 전시한다고 밝혔다.

전시관 내부는 미래 먹거리로 점찍은 AI와 로봇에 가장 큰 비중을 두고 꾸몄다. 단순히 명령어에 반응하는 방식을 넘어 고객 맞춤형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AI 플랫폼인 ‘LG 씽큐’와 허리근력 지원용 로봇인 ‘LG 클로이 수트봇’ 등의 체험관을 마련했다.

전시관 한쪽에는 ‘8K 올레드 TV’와 ‘8K 슈퍼 울트라HD TV’를 동시에 선보인다. 이번에 공개하는 올레드 8K TV는 세계 최초의 88인치 대화면 TV다. 두 제품 모두 AI 프로세서인 ‘알파9 2세대(α9 Gen 2)’를 탑재해 최적의 화질과 음질을 구현한다.

관람객은 더 똑똑해진 AI TV도 만날 수 있다. LG전자는 자사 TV에 탑재된 AI 음성비서를 기존 ‘구글 어시스턴트(Google Assistant)’에 이어 아마존 ‘알렉사(Alexa)’까지 확대한 AI TV를 선보인다. LG 씽큐가 제공하는 자연어 음성인식도 대폭 강화했다는 것이 LG전자의 설명이다.

의류관리기 ‘스타일러’와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냉장고’ 등 차별화된 핵심기술을 기반으로 시장을 선도하는 생활가전도 빼놓지 않고 전시한다. 복잡하고 어려운 맥주 제조과정을 자동화한 혁신제품인 수제맥주제조기 ‘LG 홈브루’도 공개한다.

스마트폰에서는 프리미엄 스마트폰인 ‘LG V40 ThinQ’부터 보급형 제품인 ‘LG G7 One’, ‘LG G7 Fit’, ‘LG Q7’ 등 풀 라인업을 소개한다. LG V40 ThinQ는 5개 카메라를 장착해 빠르고 편리한 사진 촬영이 강점이다.

LG전자는 글로벌 완성차 고객을 초청해 차세대 자동차 부품을 선보이는 비공개 전시공간도 마련했다. 지난해 8월 인수한 오스트리아의 자동차용 프리미엄 헤드램프 전문 제조회사인 ZKW와 ‘AV 내비게이션’, ‘ADAS 카메라’, ‘LCD 계기판’, ‘올레드 램프’ 등 다양한 분야의 차세대 자동차 부품을 뽐낸다.

한편, 박일평 LG전자 사장(최고기술책임자)은 ‘더 나은 삶을 위한 인공지능(AI for an Even Better Life)’을 주제로 연설에 나선다. 박 사장은 지난해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IFA 2018’에서도 AI를 주제로 기조연설을 한 바 있다.

이데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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