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6.99%와 29.87% 상승했다. 코리아센터 측은 “‘코로나19’ 여파 속에서 언택트(비대면) 메이크샵 쇼핑몰 플랫폼 사업군이 실적 성장을 이끌었다”고 설명했다.
코로나19 영향으로 미국과 유럽을 중심으로 많은 기업들이 셧다운 상태에 들어 갔다. 하지만 미국, 중국, 독일, 영국, 일본 등 전 세계 6개국 8곳의 코리아센터 몰테일 물류센터는 지난 10여년 동안 안정적이며 고도화된 글로벌 물류 네트워크를 이미 완성한 결과 글로벌 커머스를 통한 반사이익도 얻었다.
또한 가격비교에 전문화한 에누리 가격비교 사업과 몰테일 빅데이터에 기반한 상품소싱 및 브랜드 제휴사업, 소상공인도 상품을 직접 보유하지 않고도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무재고 창업 쇼핑몰 사업을 비롯해 SNS 제휴마케팅 1위 전문기업 링크프라이스 인수 마무리로 인한 너지 효과로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모두 크게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코리아센터는 전자상거래 비즈니스에 필요한 모든 솔루션을 제공하는 언택트 플랫폼 기업으로서 국내 유료 쇼핑몰 솔루션 1위 ‘메이크샵’, 해외직구 플랫폼 1위 ‘몰테일’, 에누리 가격비교, 플레이오토 마켓 연동 서비스가 대표적이다. 쇼핑몰 구축·운영, 오픈마켓 연동, 빅데이터에 기반한 글로벌 물류지원까지 이커머스의 수직계열화를 통해서 이커머스 사업자 니즈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