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센터, 1분기 영업이익 24억…전년比 30%↑

매출액 649억·영업이익 24억, 전년比 각각 6.99%·29.87%↑
언택트 메이크샵 쇼핑몰 플랫폼 사업에서 실적성장 매출 견인
코로나19 속 고도화된 몰테일 글로벌 물류 네트워크 반사이익
  • 등록 2020-05-29 오전 10:37:42

    수정 2020-05-29 오전 10:37:42

[이데일리 강경래 기자] 코리아센터(290510)는 올해 1분기 내부결산 실적 공시를 통해 연결기준 매출액 649억원과 영업이익 24억원을 달성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6.99%와 29.87% 상승했다. 코리아센터 측은 “‘코로나19’ 여파 속에서 언택트(비대면) 메이크샵 쇼핑몰 플랫폼 사업군이 실적 성장을 이끌었다”고 설명했다.

코로나19 영향으로 미국과 유럽을 중심으로 많은 기업들이 셧다운 상태에 들어 갔다. 하지만 미국, 중국, 독일, 영국, 일본 등 전 세계 6개국 8곳의 코리아센터 몰테일 물류센터는 지난 10여년 동안 안정적이며 고도화된 글로벌 물류 네트워크를 이미 완성한 결과 글로벌 커머스를 통한 반사이익도 얻었다.

특히 코리아센터는 코로나19 여파로 올 2분기부터 더욱 확실한 글로벌 언택트(비대면) 솔루션 기업으로 자리 잡는 다는 전략이다. 올 2분기부터 코리아센터는 국내외 오프라인 사업자들의 메이크샵 온라인 쇼핑몰 창업과 온라인 거래액이 한층 더 증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코로나19로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크로스보더 비즈니스 해외 기업 및 해외쇼핑몰들이 코리아센터의 메이크샵과 몰테일 서비스를 통해 국내 시장에 순조롭게 진출할 수 있도록 가시화할 계획이다.

또한 가격비교에 전문화한 에누리 가격비교 사업과 몰테일 빅데이터에 기반한 상품소싱 및 브랜드 제휴사업, 소상공인도 상품을 직접 보유하지 않고도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무재고 창업 쇼핑몰 사업을 비롯해 SNS 제휴마케팅 1위 전문기업 링크프라이스 인수 마무리로 인한 너지 효과로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모두 크게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기록 코리아센터 대표는 “코로나19는 우리가 지금까지 겪어보지 못한 변화를 주고 있고 이 과장에서 언택트 플랫폼 기업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며 “국내를 넘어 글로벌 언택트 플랫폼 기업으로서 주력사업의 안정적 운영과 한발 앞선 사업 경쟁력으로 매출과 영업이익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코리아센터는 전자상거래 비즈니스에 필요한 모든 솔루션을 제공하는 언택트 플랫폼 기업으로서 국내 유료 쇼핑몰 솔루션 1위 ‘메이크샵’, 해외직구 플랫폼 1위 ‘몰테일’, 에누리 가격비교, 플레이오토 마켓 연동 서비스가 대표적이다. 쇼핑몰 구축·운영, 오픈마켓 연동, 빅데이터에 기반한 글로벌 물류지원까지 이커머스의 수직계열화를 통해서 이커머스 사업자 니즈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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