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 직접 생산자나 판매자에게 문의를 하거나 필요한 상품의 생산자를 찾아가 입점시키는 기존의 방식에서, 더 많은 판매자들이 직접 ‘네이버 산지직송’을 통해 상품을 등록할 수 있도록 모바일 페이지 하단에 입점 안내 페이지를 두고 입점 방법이나 상품 선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전국 산지에서 생산자가 정성 들여 키운 정직한 우리 농산물을 소비자들에게 소개하고 판매하는 모바일 전용 쇼핑 플랫폼인 ‘네이버 산지직송’은 지난 2월에 오픈해, 산지 생산자에게는 별도의 판매수수료나광고비 없이 좋은 상품을 알리고 판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네이버 산지직송’은 상품 콘텐츠에 스토리텔링 기법을 접목시켜 소비자들에게 생산자의 실명과 사진, 산지의 생생한 모습을 소개하고 있어서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고 있다.
알알이거둠터 송재혁 생산자는 “생산자 얼굴과 실명뿐만 아니라 동영상 소개 등을 고객이 확인하고 주문을 하기 때문에 판매자와 고객간의 신뢰도 많이 쌓이고 입소문도 많이 내주는 것 같다”며 “농장의 새소식이나 작황 상황 등을 바로 바로 알릴 수 있어서 소통하기 좋다”고 말했다.
지리산맘스 손국일 생산자는 “생산자들로 조직된 영농조합이 기존 상인들과 경쟁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어려운 일”이라며, “네이버 산지직송 덕분에 정성껏 기른 농산물들의 판로가 생겨서 조합원 모두가 기뻐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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