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만 매출액은 80억7000만달러로 전년동기 39억3000만달러 대비 2배 이상 급증한 것은 물론 시장전망치 73억9000만달러도 크게 웃돌았다.
특히 시장에서 주목한 것은 조정 EBITDA(세금·이자·감가상각비 상각전 영업이익)다. 3억6400만달러를 기록하며 잉여현금흐름(FCF) 3억8200만달러 창출에 성공했다. 우버의 현금흐름이 플러스를 기록한 건 창사이래 처음이다.
여기에 우버가 3분기 조정EBITDA 전망치를 4억4000만~4억7000만달러로 제시하면서 투자자들을 열광케했다.
우버는 시장에서 우려하는 운전자 공급부족과 관련해서도 자신감을 내비쳤다.
앞서 도이치뱅크의 벤자민 블랙 애널리스트는 “경제활동이 재개되면서 우버 등이 강력한 수요를 누린 것으로 보인다”며 “하지만 이러한 수요증가를 충당할 수 있을 정도로 공급이 확보되고 있는지가 불투명하고 이러한 부분이 투자심리를 제한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이와 관련해 우버의 최고경영자(CEO)인 코스로샤히는 “인플레이션의 영향은 더 많은 운전자를 얻게 하는 것”이라며 “인플레이션과 생활비 문제 등으로 운전자들이 우버에 합류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2분기 신규 운전자 등록이 전년대비 76% 증가했다”고 덧붙였다.
웹부시 증권의 댄이브스 애널리스트는 “우버가 팬데믹 이후 수요증가에 따른 수혜를 누리고 있다”며 “인플레이션 상승과 운전기사 공급부족 등의 문제에 효과적으로 대처하는 능력을 보여줬다”고 평가했다. 이어 “사무실 통근 등 경제활동 재개가 내년까지 우버의 중요한 성장동력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투자의견 시장수익률 상회와 목표주가 38달러를 유지했다.
한편 우버에 대해 월가 애널리스트들은 45명 중 36명이 ‘매수’등급을 제시하고 있고, 비중확대, 중립 의견은 각각 4명, 5명이다. 평균 목표주가는 45.26달러로 현 주가대비 54.7%의 추가 상승 여력이 있는 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