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노래만 잘하는 줄 알았더니 마케팅도 `귀재`

참이슬 모델 제안 받고 참이슬 원샷 퍼포먼스
농심에는 신라면 모델 희망 동영상 제작해 제안
  • 등록 2012-10-11 오후 1:56:34

    수정 2012-10-11 오후 3:04:06

[이데일리 이승현 기자] ‘강남스타일’로 세계적인 스타 반열에 올라선 가수 싸이가 8만여명이 모인 콘서트 자리에서 참이슬 한병을 ‘원샷’하더니 이번엔 신라면 광고모델을 희망하는 동영상을 직접 촬영해 보냈다.

해당 기업들은 이에 화답, 하이트진로(000080)는 싸이에게 광고 모델 러브콜을 보내고 있고, 농심(004370)은 ‘신라면블랙컵’ 광고 모델로 싸이를 발탁했다고 11일 밝혔다.

업계에 따르면 싸이는 지난 4일 ‘서울시와 함께하는 싸이 글로벌 석권기념 콘서트’에서 참이슬을 원샷할 때 이미 하이트진로로부터 소주와 맥주 모델 제안을 받고 협의 과정에 있었다.

가수 싸이가 직접 신라면을 먹는 장면을 찍은 동영상의 한 장면.
공연 때 종종 소주 원샷 퍼포먼스를 펼쳤던 싸이가 이왕이면 협의를 하고 있는 회사의 소주를 마셔주는 센스를 발휘한 것. 이번에는 자신이 신라면 모델을 하고 싶다는 동영상을 직접 촬영해 농심에 보내 다시 한번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당초 농심은 싸이를 스낵제품 광고모델로 기용할 계획으로 9월 초 제안을 했다. 하지만 싸이는 농심의 넘버1 브랜드인 ‘신라면’ 광고를 찍고 싶다며 역제안을 해왔고, 신라면컵을 맛있게 먹는 3분 분량의 동영상을 직접 제작해 농심 측에 보내왔다.

싸이는 동영상에서 “평소 신라면을 맛있게 먹는다는 소리를 많이 들었다. 신라면은 이렇게 딱 4번 입으로 불고 먹는 게 가장 맛있다”며 자신이 신라면 마니아라는 것을 재미있게 어필했다.

또한 “이 영상을 보면 싸이가 신라면을 제대로 이해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 것이다”라며 재치있는 입담도 과시했다.

현재 싸이의 광고모델 제안 동영상은 농심 이심전심 블로그(blog.nongshim.com), 웰빙이 페이스북(www.facebook.com/wellbingi), 웰빙매니아 카페(cafe.naver.com/v8m) 및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광고는 한국 및 미국 버전으로 동시 제작되어 10월 중순경 방영될 예정이며, 농심은 신라면블랙컵을 월드스타 싸이와 함께 월드베스트 제품으로 키운다는 전략이다.

이대진 농심 제품마케팅부문장은 “연예인이 직접 영상으로 광고모델 제안을 하는 것 자체가 싸이만이 할 수 있는 싸이스타일이라고 본다”며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누리고 있는 싸이를 통해 신라면블랙컵을 전 세계인이 좋아하는 한국 대표상품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스트레칭 필수
  • 극락 가자~ '부처핸섬!'
  • 칸의 여신
  • 김호중 고개 푹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