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 가득한 성탄절’…미국 폭설 속 韓관광객에 집 내준 美부부

폭설에 차 멈춰, 삽 빌리러 주택가 방문
한국 관광객 “운명 같은 만남이었다”
미국인 부부 “독특한 축복, 절대 잊지 못할 것”
뉴욕주 버펄로, 110cm 폭설…12명 사망
  • 등록 2022-12-26 오후 1:54:39

    수정 2022-12-26 오후 1:54:39

[이데일리 이재은 기자] 크리스마스 직전 시작된 겨울 폭풍으로 미국 전역에서 30여명이 숨진 가운데 한 미국인 부부가 폭설에 갇힌 한국 관광객들에게 집을 내줬다.

지난 크리스마스 연휴 동안 미국 뉴욕주 북서부 버펄로에 최대 110cm의 눈이 내린 가운데 도로에 있는 제설기가 눈에 덮여있다. (사진=로이터)
뉴욕타임즈(NYT)는 25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뉴욕주에서 눈 속에 갇힌 한국 관광객들이 친절한 미국인 부부 덕분에 서로 잊을 수 없는 성탄 주말을 보냈다고 보도했다.

9명의 한국 관광객들은 지난 23일 승합차를 타고 워싱턴에서 출발해 나이아가라 폭포로 가고 있었다. 그러던 중 뉴욕주 위릴엄즈빌에서 타고 있던 승합차가 도랑에 빠지는 사고가 났다.

평택에서 미국으로 신혼여행을 온 최요셉(27)씨는 차가 멈추자 이날 오후 2시께 삽을 빌리기 위해 주변의 한 주택 문을 두드렸다. 치과 의사인 알렉산더 캠파냐(40)씨의 집이었다.

캠파냐씨와 아내 앤드리아 부부는 폭설이 예고된 상태에서 관광객들이 움직일 수 없다고 판단해 이들을 집안으로 안내했다. 두 사람은 며칠간 나가지 못할 것에 대비해 냉장고를 각종 식자재로 가득 채워놓은 상태였다.

한국의 한 여행사를 통해 지난 21일 뉴욕시에 온 관광객들 중에는 최씨 부부 외에 인디애나에서 대학에 다니는 딸과 그의 부모, 서울에서 온 대학생 친구 2명 등이 포함돼 있었다.

최씨는 이 같은 만남에 대해 “운명 같다”고 표현하며 “캠파냐씨 부부는 만나본 사람 중 가장 친절하다”고 말했다.

지난 24일 미국 뉴욕주 북서부 버펄로 지역을 강타한 폭설로 한 레스토랑이 얼음과 눈으로 뒤덮였다. (사진=로이터)
캠파냐 씨 부부와 한국 관광객들은 크리스마스 이브에 미국 프로풋볼팀 버펄로 빌스가 시카고 베어스를 이기는 모습도 함께 즐겼다. 또 한국 음식을 만들어 먹고 이야기를 나누며 주말을 보냈다.

NYT는 캠파냐 씨 집에 한국 음식에 필요한 식재료가 준비돼 있었다고 설명했다.

한국 음식 팬이라는 캠파냐씨 부부 집에는 김치와 전기밥솥을 비롯한 맛술과 간장, 고추장, 참기름, 고춧가루까지 있었다. 여기에 인디애나 대학생의 어머니가 제육볶음, 닭볶음탕 등 한식을 만들며 식사를 준비했다.

한국 관광객들은 25일 눈이 잦아들고 도로 제설작업이 진행되며 뉴욕시로 떠났다.

캠파냐씨는 예상치 못한 손님들의 방문을 두고 “우연히 여관 주인이 됐다”며 “매우 즐거운 시간이었고 독특한 축복이었다. 절대 잊지 못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뉴욕주에서는 이번 겨울 폭풍으로 버펄로에 최대 110㎝의 눈이 내렸다.

버펄로가 포함된 이리 카운티에서는 지금까지 12명의 사망자가 발생했고 이 중 최소 3명은 폭설로 구급대원들의 발이 묶이는 바람에 필요한 치료를 받지 못해 숨졌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