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은 연간 1인당 닭고기 소비량이 38.5㎏으로, 미국(45.1㎏), 베네수엘라(39.4㎏)에 이어 세번째로 많은 국가로, 치킨 프랜차이즈가 자리 잡기 좋은 환경을 가지고 있다.
BBQ는 브라질 진출을 위해 석·박사급 연구원으로 구성된 세계식문화연구원을 통해 브라질인들의 입맛에 맞는 메뉴를 연구했다. 남미인들이 올리브유를 많이 먹는다는 점에서 올리브유로 튀긴 BBQ치킨을 기본으로 하고 사이드메뉴를 현지화하는 전략을 세웠다.
이와 함께 브라질이 축구강국이라는 점에 주목해 ‘축구=치킨+맥주’라는 공식으로 축구경기 중계를 통한 내점매출 및 배달매출의 극대화도 기대하고 있다.
제너시스BBQ 관계자는 “상파울로 매장을 시작으로 연 내 브라질에 2개의 매장을 추가로 오픈하고, 2020년까지 800개의 매장을 오픈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