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자산 세금은 어떻게? 해시드, 전문 서비스 ‘크립토택스’ 시드 투자

크립토택스, 해시드와 법무법인 세움 손잡아
가상자산 세금서비스 클로즈드 베타서비스 진행 중
올 하반기 정식 출시 예정
광범위한 가상자산 거래 데이터 확보, 세금 알고리즘 개발중
  • 등록 2022-07-21 오전 11:55:39

    수정 2022-07-21 오전 11:55:39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 해시드(대표 김서준)가 가상자산 세금 전문 서비스인 ‘크립토택스’ 운영사 더블엑스소프트(대표 신대철)에 시드 투자를 진행했다.

가상자산 세금 서비스가 뭔데?

크립토택스는 가상자산 거래자들에게 정확하고 간편한 가상자산 모니터링과 거래 증빙, 가상자산에 대한 세액 산출과 신고까지 제공하는 서비스다.

국내외 다양한 거래소와 연동을 통해 사용자들이 안정적으로 가상자산 거래내역 및 자산 현황을 모니터링하고, 이를 기반으로 보다 합리적인 세금 납부 시나리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해시드 및 법무법인 세움과 제휴

크립토택스는 블록체인과 가상자산에 대한 풍부한 지식과 경험을 가지고 있는 해시드의 투자를 통해 더욱 완성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또, 블록체인 분야에서 많은 경험을 가진 법무법인 세움(대표변호사 정호석)의 가상자산 전문 세무사, 변호사들과 지난 수개월간 협업해왔다. 앞으로도 높은 수준의 전문성, 신뢰성, 안정성이 뒷받침된 서비스를 함께 제공할 계획이다.

하반기 정식 서비스

현재 일부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가상자산 세금과 관련한 클로즈드 베타서비스를 진행 중이며, 올 하반기에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회사 ㅊ그은 “전세계 광범위한 가상자산 거래 데이터를 확보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전세계 0.001%에 해당하는 거래 유형까지 처리할 수 있는 세금 알고리즘을 연구하고 있다”고 전했다.

김서준 해시드 대표는 “이제 암호화폐 투자는 단순한 매수와 매도만으로 이루어지지 않으며, 스테이킹 혹은 탈중앙화 금융에 참여하는 경우 투자 수익 계산방식이 매우 복잡해진다”며 “이러한 세무 계산을 개인이 직접 하는 것은 상당히 비효율적이고 세무상 불이익을 초래할 수 있다. 반면 크립토택스는 사용자 친화적인 방식으로 최적의 과세 결과를 도출하는 솔루션으로서 암호화폐 과세 시대에 필수적인 서비스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전했다.

신대철 크립토택스 대표는 “가상자산이 많은 이들의 주요 투자처로 떠올랐지만, 아직 세액 산출이나 세금 신고를 위한 서비스는 전혀 없는 상황이다. 납세자가 세금 신고 의무를 제대로 이행하지 않으면 가산세와 같은 불이익이 발생하기 때문에 자신의 거래내역을 종합해 세금을 신고하는 것이 필요하다”며 “크립토택스는 해시드, 가상자산 전문 세무사, 변호사들과 함께 국세청의 기조에 맞는 편리한 가상자산 모니터링과 최상의 세금 시나리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법무법인 세움 김지호 세무사는 “가상자산 거래로 얻은 수익으로 금융거래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자금 출처에 대한 증빙이 필요하다. 크립토택스는 분산된 거래내역에 대한 통합 증빙 기능을 제공해 가상자산 투자자들의 금융거래를 효율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소셜 댓글by LiveRe

많이 본 뉴스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발행인 곽재선 I 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