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내라 대한민국]MS, 교육기관·중기에 협업솔루션 ‘팀즈’ 무상 지원

  • 등록 2020-03-03 오전 10:56:31

    수정 2020-03-03 오전 10:56:31

[이데일리 장영은 기자] 마이크로소프트(MS)는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로 어려움을 겪는 교육기관과 중소기업의 원격수업 및 원격근무를 지원하기 위한 ‘비상 지원센터’를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한국MS는 코로나19 감염 확산으로 개학이 미뤄진 교육기관과 비대면 업무 환경에 대한 빠른 전환 및 적용이 어려운 중소기업에게 마이크로소프트의 협업 솔루션인 ‘팀즈(Teams)’를 무료로 제공해 학생들의 수업과 중소기업의 업무를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비상 지원센터는 교육기관의 원격수업을 위한 채널과 중소기업을 위한 채널, 2개로 나누어 해당 분야를 전문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별도 운영한다. 비상 지원센터가 운영되는 3월 한달간 온라인 전문 컨설팅, 관련 교육은 모두 무상으로 제공되며 해당 기간에 팀즈 사용권을 요청한 중소기업은 1년간 무료로 팀즈를 사용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비상 지원 센터 운영을 위해 다우데이타, 디모아, 라이프 코리아(Rhipe Korea), 에쓰씨케이 등 4개 마이크로소프트 총판사와 힘을 합쳐 실시간으로 지원 내용을 문의할 수 있는 공식 채널 개설, 관련 교육 무상 제공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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