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로 최초의 하이엔드 주거시설 ‘아티드’ 계약 순항

  • 등록 2022-07-26 오후 2:07:50

    수정 2022-07-26 오후 2:07:50

[이데일리 오희나 기자] 사울 강남구 삼성로에 최초로 공급되는 하이엔드 주거시설 ‘아티드’의 분양 계약이 순항하고 있다.
아티드 조감도 (사진=세원투자건업, 우원산업)
아티드는 서울 강남구 삼성로에 자리한 하이엔드 주거시설이다. 지하 3층~지상 15층과 지상 12층의 2개 타워에 전용 55㎡의 오피스텔 44실, 전용 38㎡ 도시형생활주택 56가구로 구성됐다. 히브리어로 ‘그곳이 미래다’를 뜻하는 단지명에 걸맞게 아티드는 트로피 홈(Trophy home)의 면모를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삼성로 및 대치동 입지에 들어서는 아티드는 인근 영동대로 일대의 대규모 개발호재를 품고 있으며 이코 밀리오레(Ico Migliore) 등 국내외 최고 전문가의 협업으로 완성됐다. 고급 주거시설뿐만 아니라 미래가치까지 갖췄다는 것이다.

아티드는 강남 최대 개발호재가 집중된 삼성동, 영동대로와 맞닿아 있어 미래가치가 높다는 평이다. 실제 삼성동, 영동대로 일대는 ‘강남 3대 개발호재’ 사업이 속도를 내고 있다. 먼저 GBC(글로벌비즈니스센터)가 오는 2026년 12월 완공으로 건립에 속도를 내고 있으며, 이와 연결된 영동대로 복합개발도 2028년경 완성될 예정이다. 영동대로 복합개발은 삼성역 사거리부터 봉은사역 코엑스 사거리까지 지상과 지하를 입체적으로 개발하고 GTX 등을 위한 복합 환승센터, 녹지광장 등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여기에 잠실 국제교류복합지구 사업까지 더해져 수혜 단지 아티드는 앞으로 가치가 더욱 오를 전망이다. 특히 호재가 직접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삼성동은 주거시설이 추가로 들어설 공간이 없으며 대치동 역시 기존 공급 단지를 중심으로 재개발 등이 기대되고 있을 뿐 새로 주거시설이 지어질 곳은 적어 희소가치도 돋보인다.

또한 대치동은 국내 사교육 시장 중심지로 임차수요가 풍부한 것이 특징이다. 인근의 테헤란로 역시 경제활동이 가장 활발한 핵심생산인구가 영동대로 개발을 따라 모여들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곧 아티드의 수요로 연결될 전망이다.

아티드는 미래가치 외에도 주거 철학, 상품 등 모든 부분에서 국내 최고 수준을 자랑한다. 외관은 뉴욕현대미술관(MOMA) 공간 디자인을 맡은 이코 밀리오레(Ico Migliore)가 디자인했으며, 조경은 네덜란드 조경 기술사이자 경희대 겸임교수인 LP SCAPE 박경의 대표가 진두지휘했다. 공간 디자인은 아크로 서울 포레스트의 인테리어 스타일링을 담당한 엘세드지(L‘-C de J)의 강정선 대표가 맡았다. 아티드의 주택전시관은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 인근에 위치한다.

아티드의 분양 관계자는 “고급 주거시설이 아니라 ‘트로피 홈’으로 불리기 위해서는 따져야 할 요소들이 많다. 트로피 홈, 하이엔드 주거시설이 최고 분양가를 경신하며 계약이 빨리 진행되는 것도 이러한 이유 때문”이라며 “아티드의 경우 강남을 넘어 서울에서 가장 큰 개발호재의 직접적인 수혜가 예상돼 계약자들 상당 수가 흔쾌히 계약에 나섰다”라고 전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 꼼짝 마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