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석준 “반영구화장 합법화, 국회서 조속히 처리해야”

홍석준, 반영구화장 합법화 법안 대표 발의
“미래 유망산업 육성·국민 건강보호 목적”
  • 등록 2023-12-12 오후 3:11:46

    수정 2023-12-12 오후 3:11:46

[이데일리 김기덕 기자] 홍석준 국민의힘 의원(대구 달서구갑·초선)은 12일 국회에서 국내 반영구화장사 중앙회 및 관련 단체들과 함께 반영구화장 관련 법안의 조속한 국회 통과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열었다.

홍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미래 유망 산업의 육성은 물론 국민 건강 보호를 위해서도 반영구화장 합법화 법안에 대한 조속한 국회 처리가 이뤄져야 한다”고 말했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반영구화장 관련 종사자는 약 60만명이다. 반영구화장을 이용한 사람들은 연간 약 1700만명에 이르는 것으로 추정된다. 관련 시장 규모는 약 3조원이다.

이미 외국의 경우 반영구화장을 아티스트 수준으로 높게 평가하고 유망 직업으로 인정하고 있지만, 우리나라의 법·제도는 아직도 반영구화장에 대한 명확한 법적 근거가 없다. 이처럼 입법 공백 상황 속에서 반영구화장은 여전히 처벌과 단속의 대상이 되고 있는 실정이다.

홍 의원은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지난해 1월 반영구화장을 합법화하는 내용의 ‘반영구화장사 법안’을 대표발의 했다. 하지만 소관 상임위원회인 보건복지위원회에서 문신 합법화 법안과 반영구화장 합법화 법안이 한꺼번에 심사되면서 아직도 처리되지 않고 있다.

홍 의원은 “반영구화장사 면허를 가진 사람에 대해서만 반영구화장을 허용하는 방안에 대해서는 이론의 여지가 없는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단계적으로 반영구화장 합법화만이라도 우선 추진하는 것도 조속한 법안 처리를 위한 방법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기자회견에는 팽동환 뷰티산업소상공인협회 회장, 문주애 한국반영구화장사중앙회 지회장, 박미애 국제전문가연합회 이사장, 방진영 KBS스포츠예술과학원 스포츠종합예술부 교수, 신정섭 사단법인 k뷰티연합회 대표이사, 김은수 뷰티문화예술특별위원회 부위원장, 고도현 반영구화장타투smp중앙회 지회장, 이규덕 BBLK뷰티전문가연합회 회장 등이 참석했다.

홍석준 국민의힘 의원은 12일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반영구화장 합법화 법안의 조속한 처리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사진=홍석준 의원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