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세아이텍, 아카이브테크놀로지 인수…"비즈니스 확장"

  • 등록 2023-02-21 오후 2:07:50

    수정 2023-02-21 오후 2:07:50

[이데일리 이용성 기자] 인공지능(AI)·빅데이터 전문 기업 위세아이텍(065370)은 소프트웨어 정적분석 업체인 아카이브테크놀로지를 인수했다고 21일 밝혔다. 회사 측은 이를 통해 AI와 데이터 품질 분야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비즈니스 확장을 이어나갈 방침이다.

김종현(오른쪽) 위세아이텍 대표이사가 인수 계약 체결식에서 김일영 아카이브테크놀로지 대표이사와 함께 계약서에 서명을 하고 있다.(사진=위세아이텍)
위세아이텍은 아카이브테크놀로지 주식 2만주를 47억원에 취득하기로 결정했다고 이날 공시했다. 취득금액은 자기자본 대비 16.79%다. 취득 후 지분비율은 100%다. 취득방법은 현금지급이다.

위세아이텍은 이번 인수를 통해 정적 분석에 대한 기술과 노하우를 자사가 보유하고 있는 AI 기술과 결합해 지능형 애플리케이션 정적분석 도구를 선보일 계획이다. 미리 정의된 규칙에 따라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도출하는 기존의 정적분석 도구에 AI 알고리즘을 적용해 자동화하고 지능화하겠다는 것이다.

특히 회사 측은 품질담당자와 개발자에게 적합한 소스코드를 큐레이션하거나, 보안 위험이 감지되면 정적분석 도구가 스스로 성능 향상을 하고, 또 사용자와의 상호작용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종현 위세아이텍 대표이사는 “다양한 신기술의 접목으로 시스템의 규모가 점점 더 커지고 복잡해지는 만큼 AI 기반의 코드 분석·생성 시스템이 구현되면 개발 생산성 향상과 유지보수가 보다 쉬워질 것”이라며, “아카이브테크놀로지와 위세아이텍의 기술력을 접목하고 당사의 탄탄한 영업망을 활용해 강력한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아카이브테크놀로지는 소스코드 진단과 개선을 위한 정적분석 도구를 개발하는 소프트웨어 품질 전문기업으로 애플리케이션 소스코드, 데이터베이스 등을 분석해 변경 영향도를 측정하고 품질 평가 정보를 제공한다.

또, 분산된 인프라를 통합관리하고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개발 및 유지보수 생산성을 향상시킨다. KEB하나은행, 신한은행, 한국은행, NH농협은행, 하나카드, 카카오페이 등 시스템의 성능과 안정성을 중요하게 여기는 금융권에서 영향분석시스템 최다 구축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