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사업 영역인 데크플레이트는 기존 바닥 면 슬래브 공사에 사용되던 합판 거푸집 공법의 불필요한 공정을 생략하는 제품이다. 에스와이스틸텍은 △기본형 데크플레이트 TG DECK △탈형 데크플레이트 GREEN DECK △단열재 일체형 데크플레이트 HEAT DECK과 같은 데크플레이트 제품 3종을 모두 보유하고 있다.
데크플레이트는 기둥식 구조에 적용되는 제품의 특성상 오피스, 상가, 창고, 공장 등 철골 콘크리트 구조물을 비롯한 데이터센터나 물류창고, 지식산업단지, 주상복합 등과 같은 비주거용 건축물에 주로 사용한다.
아울러 85% 이상 건축, 토목공학를 전공한 인력이 영업본부 직원으로 구성, 맞춤 설계기술이 필요한 데크플레이트 기술 영업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2022년 기준 100대 주요 건설사 중 데크플레이트를 사용하는 89개 사 중 87개 사의 협력업체 등록을 완료하며 주요 우량 건설사를 고객사로 확보하기도 했다.
건축업계 내 데크플레이트의 성장세를 바탕으로 매출이 급격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2022년 매출액은 1001억원으로 2021년(673억원)에 견줘 49% 증가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83억원, 59억원으로 2021년(11억원, 6억원) 대비 631%, 788% 급증했다.
에스와이스틸텍은 상장으로 조달하는 자금을 생산 시설 확대와 신규 사업 설비에 투입할 계획이다.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데크플레이트 수요에 대응에 필요한 생산 시설을 확대하고 신규 사업 추진 및 생산 설비 투자를 통해 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부합할 계획이다.
홍성균 에스와이스틸텍 대표이사는 “고기능성 데크플레이트 3종 포트폴리오를 모두 구축하며 빠른 성장세를 이뤄왔다”며 “이번 기업공개를 통해 지속 성장하고 있는 데크플레이트 시장 내 우위를 선점하고 제품 포트폴리오 확대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