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향 직원들 "박현정 대표 행동 너무나 황당"

고소장·진정서 낸 박 대표 공개비판
"욕설·성희롱 안 했다? 박 대표 허위사실 주장"
  • 등록 2014-12-22 오후 3:21:56

    수정 2014-12-22 오후 3:21:56

‘성희롱·막말 논란’에 휩싸인 박현정 서울시향 대표가 지난 5일 오전 서울 종로구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자신의 입장을 밝히고 있다. (사진 방인권 기자).
[이데일리 최훈길 기자] 서울시립교향악단(서울시향) 직원들이 박현정 대표가 폭언·성희롱 의혹을 부인하며 경찰에 고소장·진정서를 낸 것과 관련해 “황당한 행동”이라고 비판하고 나섰다.

서울시향 직원들은 22일 입장문을 통해 “박 대표는 직원들과의 문제를 제3자에게 비화시켜 희석하려고 노력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 너무나도 황당한 행동”이라고 밝혔다.

이들 직원들은 “직원들의 입장은 이미 호소문 등을 통하여 밝혔다”며 “박현정 대표가 주장하는 허위사실 유포나 명예훼손 부분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 이 부분은 감사 등을 통하여 밝혀질 것으로 보이며 얼마나 박 대표가 허위사실을 주장하고 있는지 명백하게 확인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들 사무국 직원 17명은 지난 2일 호소문을 통해 박 대표가 직원에게 일상적인 폭언과 성희롱 발언 등을 일삼았으며 인사를 전횡했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박 대표가 명예훼손을 당했다며 경찰에 고소장과 진정서를 낸 것이 22일 알려지자 이날 두 번째 공개 입장을 내놨다.

서울지방경찰청에 따르면 박 대표는 지난 19일 불특정 다수의 네티즌을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했다. 또 자신의 폭언과 성희롱에 대해 고발하는 내용이 담긴 호소문을 작성한 서울시향 직원 17명을 찾아달라며 경찰에 진정서도 냈다.

박 대표는 진정서를 통해 “나는 욕설이나 성추행, 성희롱을 한 사실이 없다”며 “투서 작성·유포가 단순히 서울시향 내부 직원의 소행이라고 보기에는 많은 의문점이 있고, 서울시향 외부에 나의 사퇴를 바라는 또 다른 비호세력이 존재할 가능성이 충분하다”고 주장했다.

한편, 서울시는 직원들에 대한 박 대표의 인권 침해 여부를 조사한 결과를 이번 주중에 발표할 예정이다. 서울시는 시민인권보호관들의 요청에 따라 지난 11일 서울시향에 박 대표의 ‘직무 배제’ 조치를 요청했지만 박 대표는 22일 현재 출근을 강행하고 있다.

▶ 관련기사 ◀
☞ 서울시향 사태 점입가경..서울시 "직무서 손떼라" Vs 박현정 "출근 강행"
☞ "욕설·성추행·성희롱 한 사실 없다" 박현정, 경찰에 진정서 제출
☞ 서울시의회, '박현정 사태 방지' 청문회 도입안 의결
☞ 서울시 "정명훈, 재계약 안 될 정도의 잘못 발견 안돼"
☞ "정명훈 감독 배제하면 서울시향 대안 있나"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