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10배 커진 ‘자이언트 불닭소스’ 선봬

편의점서 대용량 조미료 수요 높아져
올 상반기 조미료 매출 전년 동기 대비 27% 증가
  • 등록 2021-07-06 오후 3:59:35

    수정 2021-07-06 오후 3:59:35

[이데일리 함지현 기자]CU는 인기 상품 중 하나인 불닭소스의 용량을 10배 키운 ‘자이언트 불닭소스(2kg)’를 오는 11일까지 한정 판매한다고 6일 밝혔다.

(사진=CU)
CU에 따르면 해당 상품은 평소 매운맛 음식을 즐기는 고객들이 불닭소스를 활용한 요리를 만들 수 있도록 용량을 늘려 특별 기획된 상품으로 고추장 대신 족발, 떡볶이, 닭볶음탕 등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자이언트 불닭소스 구매 방법은 CU 멤버십 애플리케이션인 포켓CU의 예약구매 탭에서 수령할 점포와 일자를 지정한 뒤 결제하면 된다.

판매기간 중 댓글 이벤트도 진행된다. ‘자이언트 불닭소스를 활용한 재미있는 여름 나기’에 대한 댓글을 작성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50명에게는 자이언트 불닭소스 굿즈를 증정한다.

CU가 이번 자이언트 불닭소스를 선보인 이유는 홈쿡이 트렌드로 자리잡으면서 편의점에서 대용량 조미료를 찾는 사람들이 부쩍 늘어났기 때문이다.

CU가 올해(1~6월) 주요 상품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조미료 전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7.2%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2018년 19.2%, 2019년 20.2%, 2020년 25.9%를 기록한 조미료의 최근 3개년 매출신장률을 상회하는 수치다.

특히, 최근에는 근거리 장보기가 확산되면서 마트에서 주로 구매하던 대용량 조미료를 집 앞 편의점에서 구매하는 사람들도 늘고 있다. 실제로 1.8L 간장, 식용유 등 대용량 액상 조미료의 매출이 29.3% 올랐고 3kg 이상 설탕도 35.8% 증가했다.

이에 따라 편의점에서 취급하는 조미료도 다양화, 대용량화 되면서 CU가 판매하는 상품의 수는 지난해 140여 종에서 올해 200여 종으로 크게 늘었다.

이정현 BGF리테일 가공식품팀 MD(상품기획자)는 “중독성 있는 매운 맛을 즐기는 매니아층을 중심으로 불닭소스를 활용한 레시피가 유행하고 있는 만큼 대용량으로 즐길 수 있도록 이번 상품을 준비했다”며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변화된 구매 트렌드를 반영한 차별화된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데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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