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법인 지평 ESG센터, 이태경 DIV그룹장 영입

ESG·리스크관리 통합서비스 중요성↑
지평 "기업 데이터 분석 최고 전문가"
  • 등록 2023-09-04 오후 6:18:23

    수정 2023-09-04 오후 6:18:23

[이데일리 김형환 기자] 법무법인 지평 ESG센터가 이태경 전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 감사본부 이사를 DIV(Data Insights & Value) 그룹 그룹장으로 영입했다고 4일 밝혔다.

이태경 법무법인 지평 ESG센터 신임 DIV(Data Insights&Values)그룹장. (사진=법무법인 지평 제공)
지평은 최근 ESG 경영과 리스크 관리의 통합적 서비스가 더욱 중요해지는 상황에서 기업들의 글로벌 시장 경쟁력을 제고하고 비즈니스 역량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 인재영입 작업에 힘을 싣고 있다.

이 그룹장은 십수년간 글로벌 회계법인 컨설팅에서 데이터 분석과 경영 관련 시스템 구축 업무를 하며 정보시스템 감사 및 통제와 관련한 다양한 업무 경험과 지식을 갖고 있다. 제조·건설·금융·IT·통신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ERP(전사적 자원관리시스템)를 중심으로 기업 데이터 분석에 높은 전문성을 갖고 있다. 또 리스크센싱 및 관리 체계 구축을 통한 재무적·비재무적 관리 컨설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왔다.

이 그룹장은 앞으로 지평의 DIV그룹 업무를 총괄해 ESG 경영 및 리스크 자문 서비스를 유기적으로 고도화 할 예정이다. 그는 데이터를 중심으로 기업의 리스크를 분석하고 기업의 운영 비효율성과 컴플라이언스(준법), 부정적발 등 경영 관련 리스크에 대응할 수 있는 통합적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ESG 공시를 위해 관련 데이터 통합 관리 플랫폼 구축 서비스도 기존 전략그룹 서비스와 연계해 제공할 예정이다.

지평 관계자는 “최근 기업 정보시스템에 대한 통제 및 데이터에 대한 통제기준이 강화되고 있고 이에 따른 관리의 중요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며 “지평 ESG센터는 이러한 흐름에 맞춰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