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는현재상영중’ 캠페인 전개…LA관광청 “한국인 33만명 유치할 것”

한국 시장 회복 위해 역대 최대 규모 투자 예정
배경 음악에 SM 소속 그룹 ‘라이즈(RIIZE)’ 음원
  • 등록 2024-03-13 오후 3:57:12

    수정 2024-03-13 오후 4:22:51

로스앤젤레스관광청의 글로벌 캠페인 ‘LA는현재상영중(Now Playing)’ 이미지
[이데일리 김명상 기자] 로스앤젤레스관광청은 글로벌 캠페인 ‘LA는현재상영중(Now Playing)’을 한국에서 전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와 함께 역대 최대 규모의 한국시장 투자 계획과 떠오르는 K팝 스타 ‘라이즈(RIIZE)’와의 협업도 발표했다.

‘LA는현재상영중(Now Playing)’ 캠페인은 전 세계 여행자들을 LA의 레드카펫으로 초대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관광청은 “전 세계 주요 국가에서 진행하는 이번 캠페인은 집행 규모와 글로벌 도달률 측면에서 역대 최대 규모로 전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15초 분량의 6개 광고 영상물은 할리우드 사인을 비롯한 현지 주요 명소에 모션그래픽을 입혀 제작했다. 주제는 예술과 문화, 아웃도어와 웰니스, 스튜디오와 어트랙션, 쇼핑, 미식 등으로 나뉘며, LA 여행법과 도시의 젊고 자유로운 분위기를 담아냈다.

특히 한국에서 선보이는 캠페인 영상의 배경음악으로는 SM엔터테인먼트 소속의 신예 K팝 스타 ‘라이즈(RIIZE)’의 데뷔곡 ‘겟 어 기타’(Get A Guitar)가 선정됐다. 이는 LA에서 촬영된 뮤직비디오를 눈여겨본 로스앤젤레스관광청의 제안으로 성사된 것으로 알려졌다.

SM엔터테인먼트 소속의 신예 K팝 스타 ‘라이즈(RIIZE)’ (LA관광청 제공)
해당 광고는 오는 5월까지, 국내 포털 사이트와 VOD, 소셜 미디어, 어플리케이션 등 디지털 채널뿐만 아니라 서울메트로 지하철, 센트럴시티 게이트 및 스퀘어, 강남대로 미디어폴 등의 옥외 전광판을 통해 약 3개월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서울 강남대로 씨티타워의 지비전 옥외 전광판에는 스티븐 해링턴의 로스앤젤레스 3D 광고를 오는 4월 10일까지 선보인다.

로스앤젤레스관광청은 이번 협업을 통해 한국 시장의 성장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며, 올해 한국인 방문객 유치 목표를 2019년 대비 101% 늘어난 33만여 명으로 잡았다.

아담 버크 로스앤젤레스관광청 청장은 “해외 여행객 수치의 완전한 회복은 2025년이라 보고 있으며, 한국 시장으로부터의 강력한 수요가 감지되고 있다”면서 “K팝 스타 라이즈와 함께한 이번 광고 캠페인은 한국 내 로스앤젤레스 관광 회복을 돕고, 현지의 관광업계 파트너사와 비즈니스를 지원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