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중국 IT매체 왕이커지 등에 따르면 바이두는 AR 기술 개발을 위해 증강현실실험실(AR Lab)이라는 이름의 연구소를 전일 설립했다. 2억달러(약 2400억원)를 투입해 인공지능(AI)과 접목시킨 AR을 개발하는 프로젝트의 일환이며 55명의 연구원으로 조직됐다.
바이두는 의료보건과 교육 분야 등 다양한 사업에 AR 기술을 적용해 관련 마케팅을 전개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우은다 바이두 AR사업 매니저는 “AR마케팅이 비약적으로 발전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획기적인 매출 증가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지난해 스마트폰 기반의 가상현실(VR) 플랫폼을 출시한 바이두는 얌브랜드, 랑콤, BMW 등 글로벌 브랜드들과 함께 AR 마케팅에 관한 협력을 진행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바이두는 최근 AR을 검색엔진에 적용해 실제 장소에 AR 애니메이션을 보여주는 서비스를 선보이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