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훈 “송파구에 한예종 유치·3호선 오륜역 신설 추진”

국민의힘 소속 송파갑 예비후보 공약
“정부·서울시와 적극 협의해 이룰 것”
  • 등록 2024-01-31 오후 5:23:31

    수정 2024-01-31 오후 5:23:31

[이데일리 김기덕 기자] 4·10 총선에서 국민의힘 소속 서울 송파갑 출마를 선언한 박정훈 예비후보가 1호 공약을 제시했다. 한국예술종합학교(이하 한예종)의 관내 이전과 지하철 3호선 연장이 핵심 내용이다.

박 예비후보는 이날 출마 공약 발표를 통해 “지난 2017년부터 추진했지만 현재까지 사업이 진행되고 있지 않은 한예종의 송파 이전을 반드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박 예비후보는 “한예종 이전은 문체부 장관의 이전 결정과 그린벨트로 묶여 있는 해당 부지를 학교·종교시설 부지로 용도를 변경하는 서울시장의 허가가 필요하다”며 “예비후보 등록 후 가장 먼저 오세훈 서울시장을 만나 풍납동 모아타운 문제와 미성아파트 등 재건축 문제를 상의하고 요청했다. (이와 비슷하게) 한예종 유치 문제도 우선 순위로 반드시 해결해 낼 것”이라고 말했다.

박 예비후보는 지하철 3호선 오륜역 신설 방안도 핵심 공약 사항으로 꼽았다. 그는 “한예종을 오륜동에 유치하면 올림픽선수촌 아파트와 한예종 예정부지가 맞물리면서 오륜삼거리 주변 유동인구가 크게 늘어날 수 있다”며 “지하철 3호선 종점을 오금역에서 오륜삼거리까지 연장해 오륜역(가칭)을 신설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구체적인 지하철역 신설 방안에 대해 “오륜삼거리 지하에는 이미 지하선로가 만들어져 회차로로 이용되고 있는 만큼 역사만 설치하면 지하철 이용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박 예비후보는 공약 이행을 위해 정부와 서울시의 적극적으로 협조를 부탁했다.

그는“한예종 이전과 오륜역 신설을 빠르게 진행하기 위해 송파에는 정부(문체부, 국토부) 및 서울시와 긴밀히 소통하고 협조할 수 있는 힘 있는 제가 필요하다”며 주민들의 지지를 호소했다.

박정훈 국민의힘 서울 송파갑 예비후보.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