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모바일게임 소비 역대 최고 기록”

앱애니, 전세계 1분기 모바일게임 결산 발표
엔씨 '리니지2M' 매출 31계단 상승..세계 6위
  • 등록 2020-05-07 오후 3:37:30

    수정 2020-05-09 오후 3:20:02

2020년 1분기 전세계 앱 다운로드. 앱애니 제공
[이데일리 노재웅 기자] 코로나19로 인해 전 세계 사람들이 그 어느 때보다 집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게 되면서, 모바일게임 소비가 역대 최고 수준으로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8일 모바일 데이터 분석 플랫폼 앱애니가 발표한 ‘2020년 1분기 모바일게임 결산’에 따르면 전 세계 소비자들은 1분기에 게임 앱을 130억건 다운받았다. 전체 앱 다운로드 310억건 중 40%를 차지한 수치다.

특히 코로나19가 전세계로 확산되면서 사회적 거리두기가 활발하게 진행된 3월에는 주간 모바일게임 다운로드가 2019년 4분기에 비해 30% 증가했다.

구글 플레이에서의 게임 다운로드 수는 전년대비 25% 성장해 약 100억건을 기록했다. 인도와 브라질에서 가장 높은 다운로드 성장률을 보였으며, 퍼즐, 시뮬레이션, 액션 장르 게임들이 다운로드 수 증가에 기여했다.

iOS 역시 게임 다운로드는 전년대비 25%씩 증가해 30억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중국과 미국은 매년 가장 큰 성장폭을 보이는 동시에 2020년 1분기 가장 많은 다운로드수를 기록했다. iOS에서는 액션과 시뮬레이션 장르를 제치고 아케이드 장르에서 가장 높은 다운로드가 발생했다.

1분기 소비자들은 양대 앱 마켓을 통해 230억달러 이상을 지출했으며, 게임 앱에는 167억달러를 지출한 것으로 나타났다. 2019년 4분기 대비 5%가량 증가한 수치로 분기당 소비자 지출 부문에서 전례 없는 기록을 세웠다. 전체 소비자 지출에서 게임이 차지한 비중은 구글 플레이에서 85%, iOS에서는 65%로 나타났다.

국내 게임 중에서는 엔씨소프트(036570)의 ‘리니지2M’이 전세계 모바일게임 소비자 지출 부문에서 전분기보다 31계단 상승한 6위를 차지하며 괄목할 만한 성과를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