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병택 시장, 재선 출마 “대한민국 대표도시 만들겠다”

임 시장 시흥시청서 출마 기자회견
"시민 잘 살고 행복한 도시 만들 것"
교육·경제·교통 등 10대 미래비전 제시
GTX-C 오이도역, 배곧 트램 등 공약
  • 등록 2022-05-02 오후 4:05:15

    수정 2022-05-02 오후 4:05:15

임병택 시흥시장이 2일 시청 글로벌센터에서 재선 출마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 = 임병택 시장 제공)


[시흥=이데일리 이종일 기자] 임병택(47) 경기 시흥시장은 2일 “대한민국의 대표 도시를 만들겠다”며 재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임 시장은 이날 시청 글로벌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시민이 잘 살고 행복한 도시, 자부심이 충만한 도시로 시흥을 발전시키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지난 4년간의 성과를 토대로 향후 4년 동안 시흥 100년의 미래를 준비하겠다”며 10대 미래비전을 제시했다.

10대 비전은 △교육 △경제 △교통 △건강 △공원·생태 분야 등으로 구성했다. 또 △친환경 레저·관광 △문화·예술 △돌봄·복지 △안전·스마트 △농업·해양 분야 등을 포함했다.

임 시장은 “시흥을 공교육, 마을교육, 서울대와 서울대병원이 함께하는 미래교육의 메카로 만들겠다”며 “미래산업 체험교육, 환경·생태교육, 문화·예술 특화교육을 활성화하겠다”고 강조했다. 또 “초·중·고등학교 입학준비금을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그는 “경제도시를 만들기 위해 서울대, 서울대병원과 연계해 경제자유구역을 바이오·의료·헬스, 미래 모빌리티 산업지구로 조성하겠다”며 “월곶역세권 23만㎡ 부지에 판교 IT·송도 바이오산업 허브센터를 구축하겠다”고 설명했다.

이어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C 오이도역 유치와 월곶~배곧 트램, 시흥형 버스 준공영제를 완성하겠다”며 “소래산 예술인마을 조성, 북부권 제2문화예술회관 건립 등을 추진하겠다”고 발표했다.

이 외에도 △시화호 일대 해양관광산업 유치 △시립 웨딩·컨벤션홀 건립 △시흥형 돌봄SOS센터 설립 △어린이 통학로 정비사업 확대 등을 공약했다.

임 시장은 “코로나19로 지난 2년을 힘들게 보냈지만 높은 시민의식 덕분에 다시 평온한 일상을 되찾았다”며 “민생 회복은 여전히 시흥시의 최우선 과제이다. 민생과 미래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는 민선 8기 시흥시장이 되겠다”고 밝혔다.

그는 이날 선거관리위원회에서 예비후보 등록을 한 뒤 직무가 정지됐다. 전남 여수 출생인 임 시장은 여양고, 전남대를 졸업했고 노무현 대통령 청와대 행정관, 백원우 국회의원실 정책보좌관, 경기도의원 등을 역임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