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이데일리 김아라 기자] 성남산업진흥재단은 동영상 사이트 기반 MCN(Multi Channel Network) 마케팅을 활용한 콘텐츠 기업 판로 확대와 지원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
MCN은 BJ(Broadcasting Jockey)로 알려진 크리에이터가 만든 영상 콘텐츠를 유튜브, 네이버 TV캐스트, 아프리카TV 등 네트워크 채널에 콘텐츠 및 수요자별로 배포할 수있는 맞춤 타겟팅 마케팅 홍보 기법이다.
| 사진=성남산업진흥재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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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단은 올해 인벤커뮤니케이션즈, 아프리카TV, 샌드박스네트워크 및 트레져헌터 등 4개 MCN 전문 협력업체와 연계, 지자체 최초로 MCN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MCN 사업에 참가하는 기업은 4개 협력사로 이뤄진 MCN 전문 기업을 통해 MCN 마케팅 기획, 마케팅 전략 설계에서부터 소비자들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홍보 콘텐츠 제작 및 영상 네트워크 채널을 통한 홍보까지 진행한다.
MCN은 게임, 먹방, 스포츠 등 다양한 콘텐츠 활용하여 수요자별 맞춤형 제작, 홍보가 가능한 저비용 고효율 마케팅 방법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또 1인 미디어로 불리는 크리에이터들은 방송, 연예, 게임 등 엔터테인먼트 모든 분야에서 인기를 끌며 새로운 문화를 주도하고 있다. 10대들이 선망하는 직종이기도 하다.
MCN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성남 관내 기업은 다음달 12일까지 지원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