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페스티벌에는 아이돌그룹인 아이즈원과 가수 한희준이 원격 조종 형태로 ‘케이푸드(K-Food) 키친 아바타’ 요리 대결을 벌일 예정이다.
한국의 대표 농식품인 김치·고추장·면류·신선과일 등을 활용해 해외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있는 한국 음식을 요리하며 맛보는 영상을 엠넷 K-POP과 KCON 공식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송출한다.
말레이시아의 블라이미, 러시아·카자흐스탄의 민경하, 러브 코리아(love korea) 등 세계 각국에서 인기인 국내 인플루언서와 먹방 투어, 명인 체험, 홈파티 등의 다양한 형태로 인기한국 농식품들을 체험하고 홍보한다.
aT는 ‘2020 케이푸드 파인더’를 만들어 신남방·신북방지역 현지 온·오프라인 구매처를 소개하고 소비자 참여형 케이푸드 챌린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이벤트를 실시할 계획이다.
신현곤 aT 식품수출이사는 “전세계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케이팝 스타와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신남방·신북방지역 비대면 마케팅을 통해 한국 농식품의 인지도를 높이고 수출시장 다변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