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블로그 본문광고 도입…"블로거 수익개선 기대"

이달 27일부터…본문 광고 허용한 블로거 한해 적용
  • 등록 2019-03-21 오후 4:47:27

    수정 2019-03-21 오후 4:47:27

(네이버 제공)
[이데일리 한광범 기자] 네이버(035420)가 블로그 글에 희망하는 블로거에 한해 광고를 추가하기로 했다. 광고수익은 공유된다.

네이버는 21일 블로그에 기존 하단 광고뿐 아니라 본문 광고를 노출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본문 광고 노출은 웹의 경우 오는 27일, 모바일의 경우 다음 달 8일부터 적용된다.

기존엔 볼로그 글 하단 광고(파워링크)만 가능했다. 네이버 측은 이번 본문 글 광고 도입으로 블로거들의 수익이 늘어날 것이라고 전망했다.

블로그 본문 광고는 애드포스트에 가입한 블로거에 한해 자동으로 적용된다. 새로 애드포스트에 가입하는 블로거의 경우 간단한 심사를 거친 후 본문 광고가 게시되게 된다. 본문 광고를 원하지 않을 경우엔 애드포스트 설정페이지에서 광고를 끌 수 있다.

본문 광고 위치는 일단 글의 마지막 부분인 태그 영역 바로 위에 보이도록 했다. 다만 추후 서비스 개편을 통해 하단·중간·상단 중 한 곳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네이버 측은 “본문에 광고를 넣게 되면서 블로그에 좋은 글을 써주시는 분들이 이전보다 더 많은 수익을 가져가실 수 있게 되길 진심으로 바란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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