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는 능률협회컨설팅이 매년 3월 발표하는 브랜드 가치 인증 제도다. 소비 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국내 주요 산업 브랜드에 대해 15~60세 남녀 1만2000명을 대상으로 부문별 1위 브랜드를 조사한다.
자산관리의 우수성과 전문성을 인정받아 신한PWM이 ‘프라이빗뱅킹’ 부문 3년 연속 1위로 선정, ‘은퇴설계금융서비스’ 부문에서도 ‘신한미래설계’가 3년 연속 1위로 선정돼 대한민국 은퇴설계부문에서의 독보적인 지위를 재확인했다.
신한카드는 총 4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신한카드는 업계를 이끄는 1등 사업자로서의 시장 지위와 경영 성과, 브랜드 가치 등을 인정 받아 신용카드 부문 9년, 체크카드 부문 6연속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
신한금융그룹 관계자는 “이번 결과는 신한이 대한민국 1등 금융그룹으로서 브랜드 위상을 확고하게 인정받고 있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이라며 “올해도 대한민국의 1등을 넘어 고객에게 인정받고 사회로부터 존경받는 진정한 ‘일류(一流)신한’이 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