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서 `안보` 강조한 윤석열 "우크라이나 사태 엄중히 봐야"

"대통령 되면 내 외가인 강원도 발전시킬 것"
  • 등록 2022-02-16 오후 7:18:57

    수정 2022-02-16 오후 7:18:57

[원주=이데일리 권오석 기자]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16일 강원도 원주를 찾아 국가 안보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우크라이나 사태를 엄중히 봐야 한다”고 주장했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16일 저녁 강원 원주시 문화의거리에서 열린 ‘국민이 키운 윤석열 강원도 살리기!’ 원주 거점유세에서 연설 뒤 환호하는 지지자들을 향해 ‘어퍼컷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윤 후보는 이날 오후 원주 문화의 거리 유세 연설을 통해 “우리가 미국과의 동맹을 확고히 하고 스스로 지킬 수 있는 힘을 갖춰야 한다”며 “그래야 전쟁이 억지되고 평화가 지켜지는 것”이라고 이같이 말했다.

강원도가 휴전선 접경지이자 군사시설 밀집 지역이라는 점에서 `안보`라는 키워드를 꺼낸 것으로 풀이된다.

윤 후보는 “강원도가 그간 대한민국의 안보와 환경을 위해 많은 기여를 하고 희생을 해왔다”면서 “이제 강원도도 제 위치를 찾고, 그간 기여했던 것에 대해 보상도 받아야 한다. 민주당처럼 강원을 또 이상한 `평화 자치도`가 아니라 `경제 특별자치도`로 가야한다고 말씀을 드린다”고 강조했다.

구체적으로 그는 “춘천을 데이터 기지화 하고, 원주를 헬스케어 중심도시로 하며, 강원을 4개 권역(동서남북)으로 나눠 각각의 비교 우위에 있는 산업을 고도화 한다면 스위스나 독일 같은 고소득을 보장받는 지역이 될 수 있다”고 역설했다.

윤 후보는 “강원도 땅은 많은 규제로 인해 개발제한이 걸려 있고 9개 법률로 중층 규제가 돼 있는 게 많다. 이에 강원도에 규제를 완화할 권한을 대폭 부여하겠다”며 “강원도를 휴가철에만 찾는 지역이 아니라, 1년 사시사철 많은 기업인과 학생, 여행객이 늘 몰려드는 그런 지역이 되도록 하겠다. 저 윤석열을 밀어주셔서 대통령이 되면 제 외가인 강원도를 발전시키겠다”고 덧붙였다.

유세 연설을 마친 윤 후보는 전날에 이어 `어퍼컷` 세리머니를 보여주면서 현장의 지지자들에 화답했다. 이날 전남 광주를 시작으로 전북 전주, 충북 청주를 훑으며 표심 결집에 나선 그는 전날 국민의당 유세차량 사망 사고와 관련해 충남 천안 단국대병원과 순천향대병원에 마련된 빈소를 찾아 조문한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 꼼짝 마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