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누 아이스로 여름의 풍미가 완성됩니다" 동서식품 '맥심 카누(Maxim KANU)'

'인스턴트 원두커피'라는 새로운 시장 개척과 동시, 시장 점유율 줄곧 1위
철저한 시장 조사 및 분석 기반, 소비자 취향 반영한 제품 지속 출시
  • 등록 2018-08-21 오후 6:07:14

    수정 2018-08-21 오후 6:07:14

[이데일리TV 이대원PD]연일 기록적인 폭염이 이어지며 무기력해지기 쉬운 요즘, 이때 필요한 건 한 손에 든 시원한 커피 한 잔이 아닐까? 카누와 얼음만 있다면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맛있는 아이스 커피를 즐길 수 있다. 올 여름은 세상에서 가장 작고 쿨한 카페 ‘맥심 카누(KANU)’로 더위를 이겨내 보자.

동서식품은 소비자들이 다양한 맛과 향의 카누를 즐길 수 있도록 매년 여름과 겨울 시즌 한정판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카누 시즌 한정판 제품은 기존 카누와는 다른 원두를 베이스로 로스팅을 달리해 각 계절에 어울리는 독특한 풍미를 느낄 수 있어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여름을 위해 선보인 ‘카누 아이스 블렌드’는 무더운 여름철 더위를 씻어낼 수 있도록 청량한 맛을 강조한 제품이다. 산미와 과일향이 특징인 케냐 원두를 미디엄 로스팅해 깔끔한 맛을 살렸으며, 찬물에도 잘 녹아 카누 본연의 맛과 산뜻한 향미를 즐길 수 있다. 여름에만 판매되는 상품인 만큼 차가운 물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커피 본연의 맛을 그대로 유지하며 빠르게 녹는 것이 특징이다.

카누 아이스 블렌드는 지난해 한정판으로 출시했을 때에도 발매 1개월 만에 조기 완판을 기록할 정도로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기존 카누의 고급스러운 맛에 여름과 어울리는 청량한 맛을 더해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는 평가다.

동서식품은 카누 아이스 라떼도 함께 선보였다. 카누 아이스 라떼는 카누 아이스 블렌드 커피와 같은 케냐 원두를 사용해 아이스 라떼에 어울리는 깔끔하고 산뜻한 커피의 맛과 향을 더한 제품이다. 특히 신선한 무지방 우유의 함량을 높여 차갑게 즐겨도 여전히 진하고 부드러운 우유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여름철 카누가 돋보이는 이유는 찬물에 잘 녹아 아이스 아메리카노도 마셔도 커피 맛과 향을 그대로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카누 1스틱을 200ml 정도의 차가운 물에 잘 섞으면 제품을 미지근한 물에 녹이고 추가로 얼음을 넣는 등의 노력을 하지 않아도 곧바로 시원한 아이스 아메리카노가 완성된다. 일반 카페에서 판매하는 아메리카노 용량을 원할 경우에는 카누 스틱 2개에 물 400ml 정도를 넣으면 보다 넉넉하게 아이스 카누를 즐길 수 있다.

동서식품은 국내 커피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그 카테고리 역시 점차 세분화되고 있는 만큼, 올해도 까다로운 소비자 기호를 충족시키는 다양한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출시할 계획이다.

동서식품 백정헌 마케팅매니저는 “카누는 원두커피의 향미를 그대로 살리면서도 간편하게 언제 어디서든 시원한 아이스 커피를 마실 수 있어 여름철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며 “동서식품은 앞으로도 많은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품질의 다양한 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지속적인 연구 개발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데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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