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인영, 김영춘 이어 부산 출마 “부산 위기는 야당 탓”

18일 민주당 부산시당서 출마선언식
오거돈 성비위에 사과 “불행한 과거 딛고 앞으로”
“이명박 만든 박형준, 이미지 바꾼다고 본질 달라지나”
  • 등록 2021-01-18 오후 3:19:42

    수정 2021-01-18 오후 3:19:42

[이데일리 이정현 기자] 박인영 더불어민주당 부산시의원이 18일 “새로운 시민의 시대를 열겠다”며 4·7 부산시장 보궐선거에 공식 출마했다. 여권에서 부산시장에 출마한 것은 김영천 전 해양수산부 장관에 이어 두 번째다.

박인영 부산시의원이 18일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에서 부산시장 보궐선거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박 의원은 이날 오전 민주당 부산시당에서 출마선언식을 열고 “이번 보궐선거를 불행한 과거를 딛고 앞으로 나아가는 반전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출마 앞서 오거돈 전 부산시장의 성추행과 사퇴로 시정 공백이 생긴데 사과하며 “민주당답지 못했다”고 고개를 숙였다. 이어 “다시는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철저히 단속하겠다. 선출직 공직자의 성비위는 특별히 무겁게 책임을 묻겠다”며 방지대책 및 징벌적 손해배상 등 처벌제도 마련을 약속했다.

박 의원은 현재 부산의 위기를 ‘정치의 문제’로 지목하며 “30여 년 간 부산을 독점했던 무능한 현재의 야당 때문”이라 했다. 그러면서 국민의힘의 유력 후보인 박형준 예비후보를 거론하며 “이명박이라는 희대의 범법자를 대통령으로 만든 주역”이라며 “사과한번 하지 않았는데 이미지를 바꾼다고 본질이 달라지진 않는다”고 비판했다.

박 의원은 ‘코로나19 제로 부산’을 약속하며 “지금 부산시장이 해야 할 가장 중요하고 시급한 일은 코로나19를 빨리, 완전하게 극복하는 것이다. 코로나19 극복에 부산시의 모든 역량을 쏟아 최단기간 내에 코로나 이전 수준으로 회복하는 첫 번째 도시로 만들겠다”고 했다.

이를 위해 △철저한 코로나19 방역 △피해입은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어려움 해결 △코로나19 불평등 해결 △공공의료체계 재편을 제시했다.

박 의원은 고 노무현 대통령의 유지를 이어 받는 부산시장이 되겠다며 “박인영이 승리해 부산에 대한 노무현의 꿈, 문재인의 의지를 시민과 함께 현실로 만들어가는 선거로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박 의원은 민주당 당직자와 부산 금정구 의원을 거쳐 2018년 부산시의원에 당선됐다. 전반기 시의회 의장으로 당선돼 전국 최연소 여성 의장으로 활동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 꼼짝 마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