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 외상 부탁한 기초수급 모녀…사장님 "2마리 당첨입니다"

사장님 "이벤트 당첨, 부담 갖지 말고 드시라"
  • 등록 2022-05-17 오후 9:12:50

    수정 2022-05-17 오후 9:12:50

[이데일리 권혜미 기자] 돈이 없어 외상을 요청한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모녀에게 치킨집 사장님이 “이벤트에 당첨됐다”며 치킨을 공짜로 제공한 훈훈한 사실이 알려졌다.

지난 13일 경기 평택시 송탄지역 소식을 전하는 페이스북 페이지엔 “한 아이의 엄마다. 너무 고마워서 울었다”라는 제목으로 작성자 A씨의 사연이 게재됐다.

기초생활보장 수급자인 A씨는 딸을 위해 치킨을 사주고 싶었지만 당장 수중에 돈이 없는 상황이었다.

인근 치킨집을 방문한 A씨는 결국 “20일에 지원금이 들어오니 그날에 치킨 값 2만 6500원을 내겠다”며 사장님에게 외상을 부탁했다. 20일엔 생계 급여를 비롯한 정부의 지원금이 들어오는 날이었다.

(사진=경기 평택시 송탄지역 페이스북 페이지)
사장님은 A씨 모녀를 위해 직접 치킨 2마리를 배달했고, A씨는 약속한 날짜까지 돈을 꼭 주겠다며 손 편지와 떡을 건넸다.

A씨는 손 편지를 통해 “요즘 코로나로 힘드신데 감사하다. 편지밖에 못 드려서 죄송하다. 꼭 20일에 입금하겠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시라”면서 “딸이 치킨을 좋아한다. 꼭 복 받으실 거다. 건강하게 오래오래 장사해달라”고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그러자 사장님은 A씨에게 문자로 “치킨 값은 떡과 편지로 받았다”면서 “20일에 입금 안 해주셔도 된다. 이미 계산 끝나셨다”며 “치킨 값보다 더 주신 것 같다. 편지 꼭 보관하겠다. 오히려 제가 감사하다”고 보냈다.

이에 A씨는 “감사하다. 이 글 보고 바로 눈물이 나왔다”고 전했고, 사장님은 “(치킨은) 따님 선물이다. 가게에서 흔히 하는 이벤트에 당첨되신 거니 부담 갖지 말고 맛있게 드시라“라고 말하며 감동을 안겼다.

(사진=경기 평택시 송탄지역 페이스북 페이지)
페이스북 페이지에 사연을 제보한 A씨는 “부탁 한 번 해봤는데 돈 안 줘도 된다고 문자 와서 울었다. 정말 고맙더라. 이 치킨집 잘됐으면 좋겠다”면서도 “노리고 주문한 거 아니다. 안 갚는다고 한 적도 없다”고 설명했다.

뿐만 아니라 해당 치킨집은 지난해 12월 한 손님이 평택시에 위치한 보육원에 치킨 30마리를 후원한다고 하자 곧장 새 기름에 치킨을 튀긴 다음 6만원 가량을 할인해준 곳으로도 알려졌다.

해당 사연을 접한 누리꾼들은 “세상이 아직 따뜻하다”, “저런 치킨집이 대박 나야 한다”, “돈쭐내러 가야지”, “마음이 훈훈해집니다”, “늘 행복하세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녀 골퍼' 이세희
  • 돌발 상황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