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에듀윌 공인중개사 부동산세법 한영규 교수 강의 ‘인기’

  • 등록 2020-03-31 오후 11:00:00

    수정 2020-03-31 오후 11:00:00

[이데일리 장구슬 기자] 공인중개사 자격증 시험에서 부동산세법은 다소 적은 16문항이 출제되나, 최종 합격을 위해 놓쳐서는 안 되는 핵심 과목이다. 특히 실무에서 재산세, 취득세 등 부동산세법에 대해 궁금해하는 고객들이 많아, 집중해서 배워둬야 하는 과목임은 틀림없다.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박명규) 공인중개사 부동산세법의 한영규 교수가 강조하는 부동산세법 공략 포인트는 바로 ‘이해와 암기를 동시에 하라는 것’이다. 공부해야 할 학습분량이 많다 보니 암기만 하다 보면 헷갈리기 쉽다는 것. 부득이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전반적인 법 제정의 취지를 파악하면서 이해하는 게 보다 효과적이다.

에듀윌 공인중개사 부동산세법 교수 한영규 (사진=에듀윌 제공)
한 교수는 현직 세무사라는 장점을 최대한 살려 강의해 출제 경향에 완벽하게 대비가 가능하다. 또한 다양한 실무 사례를 이론에 접목해 설명해주기 때문에 보다 재미있게 세법을 공부할 수 있다. 이해를 돕기 위해 법조문의 취지와 개념을 설명해줘 오랫동안 기억에 남는다.

한 교수는 “공인중개사 시험에는 중개사무소를 운영하면서 자주 접하게 되거나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하는 내용 중심으로 출제가 된다”며 “특히 양도소득세 문제가 5문항으로 비중이 높아 집중적으로 공부할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한 교수는 기초, 기본, 심화 단계를 통한 반복적인 이론 학습으로 놓치는 부분이 없도록 지도해준다. 주요 기출문제들로 핵심 포인트를 파악하고, 예상 출제문제 중심으로 문제풀이를 한다. 반드시 알아야 할 내용과 출제 포인트가 높은 내용 위주로 마무리 특강이 진행된다.

한 교수의 부동산세법 강의를 들은 한 수강생은 “숫자와 암기가 난무한 세법을 교수님만의 재미있고 편안한 수업 방식으로 자연스럽게 이론과 암기해야 할 내용이 정립된다”며 “매 수업 시작 전 15분간 복습용 문제풀이와 이론 정리로 본 수업의 맥을 자연스럽게 이어줘서 부담 없이 공부가 된다”고 후기를 남겼다.

에듀윌 공인중개사 한 교수의 강의는 에듀윌 온라인 강의를 비롯해 서울 강남학원, 대방학원, 노원학원, 종로학원에서 수강할 수 있다.

소셜 댓글by LiveRe

많이 본 뉴스

이데일리

  •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
  •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발행인 곽재선 I 편집인 이익원
  •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