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제원 "지금 국힘에 필요한 사람은 김종인 아닌 안철수"

  • 등록 2021-03-02 오후 4:09:34

    수정 2021-03-02 오후 4:09:34

[이데일리 박지혜 기자]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은 “김종인 발(發) 기호 2번 논란, 참으로 유치찬란(幼稚燦爛)하다”고 비판했다.

장 의원은 2일 오후 페이스북에 이같이 밝히며 “지금 시점에서 기호 2번, 4번을 논하는 것이 우리 진영 전체에 무슨 도움이 된다는 건가?”라고 반문했다.

김종인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은 전날 제3지대에서 서울시장 단일후보로 확정된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를 겨냥해 기호 2번(국민의힘)이 아닌 기호 4번(국민의당)을 달고 출마를 강행하면 선거운동 지원을 불가한다는 방침을 시사했다.

장 의원은 “이러한 유치한 논쟁은 국민들이 보시기에는 웃기지도 않은 소아병적(小兒病的)영역 다툼일 뿐”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국민의힘에서 곧 결선 진출자가 탄생한다. 3지대는 이미 안철수 후보가 결선에 진출해 있다. 최종 결선에서 누가 이기든 이긴 사람 중심으로 선거를 치르면 된다”고 강조했다.

장 의원은 “‘선거 운동 못해 준다’고? 그렇다면, 진작에 당 밖의 3지대 후보들에게 ‘국민의힘’ 입당없이는 단일화도 없다고 했어야지, 이제 와서 국민의힘 후보가 아니면 선거를 돕지 못한다고 겁박하는 것은 단일화 결과에 불복하겠다는 것과 다르지 않다”고 지적했다.

이어 “도대체 이게 무슨 고약한 심보인가? 제발, 후보들끼리 알아서 잘할 수 있도록 가만히 있어 주시면 안 되겠는가?”라고 쏘아붙였다.

그는 또 “안철수 후보로 단일화되던, 국민의힘 후보로 단일화되던, 지금 국민의힘에 더 필요한 사람은 김종인 위원장이 아니라 안철수 후보”라며 “당을 대표하는 분이 단일화를 앞두고 재를 뿌리는 잡음을 내어서는 안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지난 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같은 날 홍준표 무소속 의원도 “야권 단일화를 앞두고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안철수 후보에게 (기호) 2번을 달고 뛰어 달라고 요청하는 모습은 이미 자당후보가 야권 단일화 경선에서 패배한다는 것을 전제로 한 패배주의 발상”이라고 비판했다.

홍 의원은 이날 오후 페이스북을 통해 “야권 단일화 경선을 하기도 전에 자당 후보의 패배를 전제로 안철수 후보에게 2번 달고 출마해야 한다는 요구는 마치 프랑스 외인부대를 연상시키는 잘못된 메시지”라고 지적했다.

이어 “오늘부터 국민의힘 후보들이 경선 여론조사를 시작했는데 그 후보들을 칭찬하고 격려해야 한다”며 “지금부터라도 자당 후보를 격려하고 칭찬하는 메시지를 내놓으라. 끝까지 심술부리는 모습은 서울시장 승리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권했다.

한편, 안 후보는 김 위원장의 발언에 유보적 태도를 보였다.

안 후보는 이날 주한유럽상공회의소 현장 방문 일정 후 기호 2번 출마 요구에 대한 질문에 “서로 실무협의가 시작되면 심도 있게 의논할 부분들”이라며 “법적으로 어떤 부분이 가능한지도 거기서 논의하면 무리 없이 진행될 것”이라고 말했다.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는 이날부터 3일까지 이틀 동안 100% 일반 시민 여론조사를 통해 오는 4일 서울·부산시장 보궐선거 후보를 확정한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인천공항엔 무슨 일?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