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계, '늦캉스·홈캉스' 족 겨냥 별미 상품 출시 잇따라

늦은 휴가도 여행 없이 집에서 보내는 수요 늘어
짜글이·마무리볶음밥 등 외부에서 즐기던 별미 HMR화
홈캉스족 겨냥하는 다양한 구성도 눈길
  • 등록 2020-09-12 오전 7:00:00

    수정 2020-09-12 오전 7:00:00

[이데일리 이성웅 기자] 긴 장마로 9월 늦은 여름 휴가를 계획한 이들이 많은 가운데,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인해 안전하게 집에서 휴가를 보내는 ‘홈캉스’(홈+바캉스)족 사이에서 별미 메뉴로 즐길 수 있는 HMR이 인기다.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음식점이나 다른 지역에 가지 않고도, 집에서 다양한 메뉴를 손쉽게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12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늦캉스·홈캉스족을 겨냥한 다양한 별미 메뉴 출시가 이어지고 있다.

대상 청정원은 온라인 브랜드 ‘집으로ON’을 통해 선보인 충청도 향토 음식 ‘짜글이’와 음식점에서 마무리로 즐기는 별미 볶음밥 맛을 재현한 ‘마무리 볶음밥’ 등을 선보였다.

‘돼지고기 듬뿍 김치 짜글이’와 ‘냉이 듬뿍 된장 짜글이’는 양념한 돼지고기에 채소를 넣어 자작하게 끓인 충청도의 향토음식으로 유명 맛집을 방문해 먹는 메뉴 중 하나였다. 청정원 집으로ON ‘짜글이’는 지방의 향토 음식을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들었다.

(사진=대상)
감칠맛 나는 맛과 조리 간편성 등으로 매출도 상승했다. 올해 7월 집으로ON ‘돼지고기 듬뿍 김치 짜글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66%, ‘냉이 듬뿍 된장 짜글이’ 7월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386% 증가했다.

두 제품 모두 자작한 국물에 푸짐한 건더기가 들어있으며, 다른 반찬을 준비할 필요 없이 밥에 간편하게 비벼먹기 좋다. 해동 후 냄비에 부어 약 2~3분 만 간단하게 조리하면 완성된다.

외식 전문점에서 마무리로 볶아먹는 별미 볶음밥을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마무리볶음밥’도 인기다. 고깃집 또는 닭갈비집 등 음식점에서 마무리로 즐겨먹는 볶음밥을 그대로 재현했다. ‘고깃집볶음밥’, ‘닭갈비볶음밥’, ‘훈제오리볶음밥’ 등 3종으로, 여러 재료가 들어 있어 다른 반찬 없이도 한 끼 식사를 든든하게 즐길 수 있다.

피자 및 맥주업계 등도 홈캉스 트렌드에 맞춘 세트를 출시했다. 피자 한 세트에 폭립 등 다양한 메뉴를 구성하는가 하면, 시원하게 즐기는 맥주에 게임 매트 등을 함께 묶어 판매하고 있다.

피자 프랜차이즈 ‘유로코피자’는 피자, 폭립, 음료까지 한 번에 즐기는 홈캉스 세트를 선보였다. 유로코 홈캉스세트는 유로코피자 오리지널·프리미엄·시그니처 중 R사이즈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폭립세트(폭립, 옥수수, 감자튀김), 음료로 구성돼있다.

오비맥주도 게임과 함께 ‘필굿’ 맥주를 즐길 수 있는 ‘필굿잼박스’를 판매하고 있다. 필굿 제품(500㎖) 48캔과 트위스터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게임 매트로 구성됐다. 매트에 출력된 QR코드를 스캔하면 트위스터 게임을 위한 룰렛을 돌릴 수 있으며, 즐거운 집콕 휴가를 즐길 수 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깜찍 하트
  • '곰신' 김연아, 표정 3단계
  • 칸의 여신
  • 스트레칭 필수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