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연관구매율 높은 상품 2+1 프로모션 적용한다

그동안 동일한 상품군 내 프로모션 적용
알뜰한 구매는 가능하지만 연관 구매 어려운 한계도
  • 등록 2020-08-17 오전 9:03:26

    수정 2020-08-17 오전 9:03:26

(사진=이마트24)
[이데일리 함지현 기자]이마트24가 편의점 업계의 2+1 프로모션 공식을 깨는 실험에 나선다.

이마트24는 매일유업 바리스타 냉장커피 6종(325ml)과 상하농원 동물복지 반숙란(2구) 1종 등 총 7종과 롯데 의성마늘 프랑크 1종 펩시콜라(600ml) 1종 등 총 2종에 대해 새로운 2+1 프로모션을 테스트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이마트24에 따르면 고객은 냉장커피 3개, 냉장커피 2개 + 반숙란 1개, 냉장커피 1개 + 반숙란 2개, 반숙란 3개 등 원하는 수량 만큼 2+1 프로모션 상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됐다.

프랑크 소시지와 펩시콜라도 냉장커피+반숙란 조합과 마찬가지로 구매 가능하다.

그동안 편의점 업계는 음료, 유제품 등 동일 상품군 내에서 2+1 프로모션을 적용해왔다. 예를들어 음료 2개를 구매하면 동일한 상품군인 음료 1개를 추가로 증정하는 식이다.

기존 프로모션은 고객이 알뜰하게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은 있었지만 우유와 빵 등 연관 구매율이 높은 상품을 2+1으로 구매하기 어렵다는 한계도 있었다.

이에 이마트24는 고객의 입장에서 기존 프로모션을 바라보고 재해석해 새로운 2+1 프로모션 실험을 진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마트24의 실험은 긍정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실제로 이마트24가 이달 1일부터 13일까지 이들 상품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월 동기간 대비 냉장커피 6종과 반숙란은 평균 25.9%, 프랑크 소시지와 펩시콜라는 평균 24.9%씩 각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정웅 이마트24 데일리팀 팀장은“일정 기간 테스트를 진행한 뒤, 연관구매율이 높은 상품을 지속적으로 추가해 나갈 계획” 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마트24는 8월 음료, 유제품, 아이스크림, 과자·빵, 가공식품, 일상용품 등 총 1300여개의 상품을 대상으로 1+1, 2+1 등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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