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비고, 서울스퀘어에 '해외 시장 테스트 매장' 오픈

  • 등록 2016-07-18 오전 8:42:46

    수정 2016-07-18 오전 8:42:46

비비고 서울스퀘어점 전경 (사진=CJ푸드빌 제공)
[이데일리 김태현 기자] 한식 브랜드 비비고는 해외 진출 모델을 검증하기 위해 새로운 운영방식의 매장을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서울스퀘어에 개설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개설한 비비고 서울스퀘어점은 패스트 캐주얼 형태를 차용했다. 패스트 캐주얼은 패스트푸드와 패밀리레스토랑의 중간으로 볼 수 있는 새로운 운영 방식으로 최근 미국, 유럽 등 외식문화가 발달한 국가에서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외식 운영 방식이다.

패스트푸드처럼 주문 후 즉석에서 제공하고 메뉴가 단순하지만, 건강한 재료를 사용해 정성껏 조리하기 때문에 음식의 질이 좋다. 가격은 패스트푸드보다 높고 고급 식당보다는 저렴하다. 또한, 내부에서 식사를 할 수 있는 것은 물론 테이크 아웃도 가능하다.

패스트 캐주얼 콘셉트로 오픈한 신규 매장은 서울스퀘어 건물 지하 1층에 약 90석 규모다. 서울의 관문인 서울역 맞은편으로 KTX, 인천국제공항철도, 지하철과 버스 등이 오가는 서울역교통환승센터가 있어 최고 수준의 유동 인구를 확보한 상권이다.

메뉴는 크게 정통 돌솥반상, 그릴 플레이트, 도시락으로 나뉜다. ‘돌솥반상’은 차돌 된장찌개와 솥밥, 해물 순두부찌개와 솥밥, 비빔밥 등을 한상 차림으로 낸다. ‘그릴 플레이트’는 고객이 밥, 구이, 곁들임 중 취향대로 메뉴를 선택하면 한 접시에 담아 국과 함께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도시락은 추억의 도시락, 치킨 김치 볶음밥 도시락, 구이도시락 등 다양한 구성과 가격대를 선보인다. 도시락을 제외한 모든 메뉴도 도시락 메뉴처럼 포장이 가능하다.

한편, 한식 브랜드인 비비고는 한국을 대표하는 한식세계화 브랜드로서 중국과 미국시장에 집중해 강력한 현지모델과 확산 전략을 마련해 2020년 해외 총 300개 점포를 목표로 한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착륙 중 '펑'…무슨 일?
  • 꽃 같은 안무
  • 좀비라고?
  • 아스팔트서 왜?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