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팸 제조사 호멜, 스키피 피넛버터 인수

중국사업 확장을 위해 스키피 7억달러 인수
  • 등록 2013-01-04 오전 11:22:54

    수정 2013-01-04 오전 11:22:54

스키피 피넛버터 대표상품 땅콩버터(사진 좌측)와 호멜푸드 로고(사진 우측) 출처=블룸버그
[이데일리 김태현 수습기자]미국 육가공식품 제조업체 호멜푸드가 중국사업을 늘리기 위해 영국-네덜란드계 생활가정용품 업체 유니레버로부터 스키피 피넛버터를 인수하기로 했다.

스팸으로 유명한 호멜푸드는 중국사업을 확대하기 위해 세계적인 땅콩버터 제조업체 스키피 피넛버터를 7억달러(약 7447억원)에 인수할 계획이라고 파이낸셜타임스(FT)가 지난 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스키피 피넛버터는 1년 매출 3억7000만달러로 미국 땅콩버터 제조업체 가운데 2위이며 총 매출 중 27%에 달하는 1억달러가 수출에서 이뤄진다. 스키피 피넛버터는 중국 산둥성(山東省)에 있는 제조공장을 거점으로 중국사업을 펼치고 있다.

제프리 에팅거 호멜푸드 최고경영자(CEO)는 “스키피가 갖춘 중국에서의 성장경험과 수출전략은 호멜푸드의 해외사업 확대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전했다.

미국 식품의약청(FDA)은 지난해 살모넬라균 파동으로 미국 최대 땅콩버터 제조업체 선랜드의 생산라인을 중단시켰다.

그러나 에팅거 사장은 땅콩 알레르기와 식품 안전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는 가운데 땅콩버터는 여전히 많이 판매되고 있다며 이번 인수에 대해 자신감을 보였다.

호멜푸드는 최근 경쟁업체 유니레버의 컨트리 크록와 함께 육가공류 제품 이외 파스타나 매쉬드 포테이토(으깬 감자요리) 등 사이드 메뉴를 개발하고 있다.

에팅거 사장은 스키피가 장기적 관점에서 호멜푸드와 함께 새로운 메뉴를 개발하거나 공동생산하는 계획을 마련하고 있다고 밝혔다.

호멜푸드는 지난해 10월 실적보고서에서 매출액이 82억3000만달러, 순이익은 5억달러라고 발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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