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쿠르트, 커피시장 진출…'콜드브루by바빈스키' 출시

  • 등록 2016-03-02 오전 9:46:53

    수정 2016-03-02 오전 9:46:53

[이데일리 김태현 기자] 한국야쿠르트는 2일 커피 브랜드 ‘콜드브루 by 바빈스키’ 3종을 선보이며 본격적인 커피 시장 진출을 선언했다.

이번에 한국야쿠르트가 선보인 콜드브루 by 바빈스키는 추출시간이 오래 걸리고 유통과정이 까다로워 대량으로 선보이기 어려웠던 콜드브루 방식의 커피다.

콜드브루 방식으로 우려낸 커피는 뜨거운 물로 우려내는 커피에 비해 자연스러운 단맛이 더해져 보다 부드럽고 깔끔하며, 초콜릿맛이 나는 것이 특징이다.

(사진=한국야쿠르트 제공)
한국야쿠르트는 이번 커피 브랜드 론칭을 위해 제품 개발단계에서부터 2015년 미국 바리스타 챔피언 찰스 바빈스키와 손을 잡았다. 바빈스키의 조언에 따라 1년 이내 프리미엄 햇원두만을 엄선했다. 또 바빈스키만의 레시피로 블렌딩에 특별함을 더했다.

콜드브루 by 바빈스키는 로스팅 후 커피 맛과 향이 살아 있는 기간인 열흘 동안만 야쿠르트 아줌마를 통해 만날 수 있다. 여기에 제품 겉면에 원두 로스팅 일자가 표기된 스티커를 부착해 콜드브루의 신선함을 소비자가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콜드브루 by 바빈스키는 ‘아메리카노’와 ‘카페라떼’ 등 완제품 2종과 다양한 레시피로 즐길 수 있는 ‘앰플’ 1종 등 총 3종으로 출시됐다. 가격은 아메리카노 2000원, 카페라떼 2300원, 앰플 1500원이며 야쿠르트 아줌마 혹은 홈페이지를 통해 주문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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