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타임빌라스’ 오픈 D-7…기존 아웃렛과 뭐가 다르나

경기 의왕시에 ‘자연 속 휴식’ 콘셉트로 10일 오픈
쇼핑과 소풍을 한번에 즐길 수 있어
자연친화 독립형 매장 ‘글라스빌’ 단연 돋보여
  • 등록 2021-09-03 오후 1:52:24

    수정 2021-09-04 오전 9:25:49

[이데일리 김보경 기자]롯데백화점은 오는 10일 경기도 의왕시에 ‘자연 속 휴식’ 컨셉의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타임빌라스’를 오픈한다. 지난 8월 오픈한 롯데백화점 동탄점에 이어 올해 롯데백화점이 선보이는 두 번째 오프라인 점포다.

롯데 ‘타임빌라스’ 전경(사진=롯데백화점)
지난 8월 오픈한 동탄점은 영업 공간의 절반 이상을 식음료(F&B), 리빙, 체험, 경험 콘텐츠로 채우고 높은 층고, 자연채광, 야외 테라스 등 새로운 콘셉트의 공간 구성을 통해 ‘기대 이상’, ‘이전의 롯데가 아니다’라는 호평을 받았다. 오는 10일 문 여는 ‘타임빌라스’ 역시 기존의 롯데 아웃렛에서는 볼 수 없었던 차별화된 하드웨어와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 도입을 통해 고객들을 불러모을 예정이다.

‘타임빌라스’(Time Villas)는 ‘시간’(Time)과 ‘별장’(Villas)의 합성어로 ‘시간도 머물고 싶은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단순 쇼핑 중심이던 기존 아웃렛의 이미지에서 탈피해 ‘Every Single Moment - 당신이 만나는 모든 순간’을 테마로 오프라인에서만 느낄 수 있는 다양한 경험 가치를 제공하겠다는 전략이다. 점포명도 ‘의왕’이라는 지역명 대신 역시 ‘시간도 머물고 싶은 공간’이라는 공간 기획 콘셉트 자체를 그대로 차용했다.

특히 타임빌라스가 위치한 의왕시는 의왕시는 백운호수, 왕송호수, 바라산 등 녹지구역이 85%인 생태 휴양도시이다. 또한 백운호수는 외곽순환도로, 제2 경인고속도로 등 주요 도로를 통해 강남, 서초, 분당 등 서울 경기 주요지역에서 접근성이 좋아 서울 근교 드라이브 코스로 유명하다. 이처럼 타임빌라스는 백운호수와 바라산으로 둘러싸인 천혜의 자연 환경에 입지해 있는 만큼, 이러한 지역적 특성을 반영한 독특한 설계를 통해 남녀노소 온 가족이 ‘쇼핑’과 ‘소풍’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미래형 아웃렛의 혁신을 보여준다.

타임빌라스에서 가장 심혈을 기울인 공간은 국내 최초 자연친화 독립형 매장인 ‘글라스빌’(Glass Ville)이다. 글라스빌은 바라산을 배경으로 약 2000평 규모의 잔디 광장 위에 유리 온실 형태의 투명 유리 구조물로 구성된 특화 매장이다. 쇼핑몰 최초로 ‘빌리지(Village : 별장) 컨셉’을 접목한 공간으로 총 10개 동으로 구성된 글라스하우스에는 프리미엄 전동차 브랜드인 ‘디트로네’와 스케이트보드 전문샵인 ‘세이버’, 그리고 반려동물 전문 큐레이션 스토어인 ‘코코스퀘어’ 등 트렌디한 브랜드들을 엄선해 오픈한다. 특히 각 매장은 체험 요소를 극대화해 고객들에게 기존 매장에서는 느끼지 못했던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글라스빌은 최근 MZ세대 사이 힙플레이스로 등극한 여러 사이트를 개발한 스타트업 글로우서울과 협업해 만들었다. 롯데가 스타트업에 공간 설계를 맡긴 것은 처음으로, 그만큼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는 데 공을 들였다.

타임빌라스 ‘글라스빌’(사진=롯데백화점)
또한 자연 속에서 가족과 함께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광장인 ‘플레이빌’(Play Ville)역시 타임빌라스의 시그니처 공간이다. 서울 시청 잔디 광장 규모의 잔디가 펼쳐진 이 공간에서는 커피와 브런치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가드닝 카페인 ‘소공원’이 입접할 예정이며, 가족단위 고객이 메인 타겟인 만큼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나무 놀이터인 ‘와일드 파크’, 여름철 시원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아쿠아 파크’를 선보인다. 그리고 잔디 광장과 연결된 글래스빌 사이사이로 자작나무 천 그루가 심어져 사계절 내내 한가로이 산책을 즐길 수 있는 산책로도 마련되어 있다.

타임빌라스 2층에는 백운호수의 석양을 마주하는 특화 ‘다이닝 존(Zone)’이 구성될 예정이다. 백운호수 방향의 전 매장에 테라스를 구성해 석양을 볼 수 있는 ‘뷰 맛집’을 조성하고자 한다. 이처럼 백운호수를 활용한 배치로 고객에게 자연과 함께하는 여유로운 휴식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SNS인증샷에 열광하는 MZ세대의 발길도 사로잡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그리고 스트리트몰 옥상에 아웃렛 최초로 900평 규모의 ‘루프탑 피크닉 광장’을 선보인다. 바라산과 백운호수의 멋진 풍광을 한 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루프탑에서 도심 속에서 즐기는 피크닉이라는 테마로 주말 텐트 시네마는 물론 재즈라이브쇼, 버블쇼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개폐형 천장과 폴딩도어를 구축하여 모든 매장을 100% 인도어화 함으로써 기존 교외형 아웃렛이 가진 우천이나 폭염 등 날씨로 인한 불편함을 최소화했다.

강우진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타임빌라스 점장은 “천혜의 자연이 인접한 지역적 특성을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자연 속에서 여유로운 휴식과 쇼핑을 함께 즐기는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며, “앞으로도 자연을 활용한 다양한 고객 체류형 콘텐츠를 강화해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차별화된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우리 엄마 맞아?
  • 토마토에 파묻혀
  • 개더워..고마워요, 주인님!
  • 공중부양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