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업체, 가족대상 애사심고취 프로그램

  • 등록 2003-07-15 오후 3:11:01

    수정 2003-07-15 오후 3:11:01

[edaily 이진철기자] 건설업체들이 애사심을 고취시키는 차원에서 여름방학을 맞은 직원 자녀들을 대상으로 각종 이벤트를 마련하고 있어 화제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쌍용건설(12650)은 이달 25일 초등학생 자녀들을 대상으로 안동하회마을을 방문, 전통 풍물과 병산서원, 부용대 등을 탐방하고 어깨춤, 별신굿 탈놀이 등을 직접 배우는 "꾸러기 역사 탐험단"을 운영한다. 이 회사 관계자는 "당초 40명 선착순 모집 예정이었으나 사내 통신망에 공지한지 이틀 만에 100명이 넘는 신청자가 몰려 대상자를 120명까지 확대했다"고 말했다. 쌍용건설은 또 사내 수영 동호회에서는 회원과 가족을 대상으로 래프팅을 행사를 마련하고 비용을 전액 지원키로 했다. 현대건설(00720)도 이달 27일, 8월 3일 두 차례에 걸쳐 "직원자녀 하계 교육"을 실시한다. 회사 관계자는 "초등학생 자녀 100명을 대상으로 일주일간 지리산 청학동 서당에서 한자교육, 전통서당놀이, 식사예절, 어른공경하기, 호칭 등 예절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LG건설(06360)은 사내 직원을 대상으로 여름휴가 "하계사진 콘테스트"를 개최해 당첨된 직원에게는 소정의 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쌍용건설 관계자는 "직원 가족의 회사에 대한 친근한 이미지와 직원의 애사심을 제고하기 위한 각종 행사가 늘어나는 추세"라며 "주 5일 근무가 정착되면 이런 이벤트는 더 활성화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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