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스타in 이정현 기자] 종합편성채너 JTBC가 새로 내놓은 일요일 예능프로그램이 성공적으로 연착륙했다.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25일 처음 방송한 ‘효리네민박’은 5.842%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연달아 방송한 ‘비기어게인’은 5.097%로 심야 시간에도 불구하고 높은 관심을 받았다. 전자는 가수 이효리와 남편 이상순, 가수 아이유와 함께 오랜만에 출연하는 리얼리티 예능프로그램이며 후자는 가수 이소라와 유희열, 윤도현이 방송인 노홍철과 함께 아일랜드를 여행하며 버스킹 공연을 하는 콘셉트다. 두 프로그램 모두 기획 단계부터 화제를 모았다.
JTBC는 ‘효리네민박’과 ‘비긴어게인’을 통해 일요일 심야 예능시간대에 처음 예능프로그램을 내놓았다. 기존에 방송한 ‘차이나는 클라스’와 ‘스포트라이트’는 각각 평일인 수요일과 목요일로 편성을 옮겼다. 방송인 김제동이 진행하던 ‘톡투유’는 시즌1을 마쳤다.
JTBC는 KBS2 ‘개그콘서트’와 SBS ‘미운오리새끼’ 등 전통의 강호들과 맞서 호성적을 낸 것에 만족하고 있다. 시사교양 슬롯을 빼 평일로 옮기고 새로운 예능 슬롯을 추가한 실험이 성공했다.
JTBC의 한 관계자는 “‘효리네 민박’과 ‘비긴 어게인’을 일요일에 편성해 예능프로그램 슬롯을 늘리고 기존의 ‘차이나는 클라스’와 ‘스포트라이트’는 평일로 옮겨 ‘뉴스룸’과 자연스레 연결되도록 했다”고 편성 이유를 귀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