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003490)은 기내에서 승무원이 해외 유명 미술관∙박물관에 대해 설명해주는 서비스를 오는 13일부터 런던, 암스테르담, 마드리드, 인천 노선으로 확대 실시한다.
가이드 담당 승무원이 비행 중 안내를 받고자 하는 승객에게 무료로 직접 설명해주는 이 방식은 지난 3월부터 파리 노선 기내부터 시작됐다.
인천으로 입국하는 노선에서는 대한항공이 외국인 관광객을 위해 제작한 시티가이드북을 이용해 국립중앙박물관, 덕수궁미술관 등을 외국인 승객에게 안내한다.
대한항공은 "서비스 확대를 위해 지난 6개월 동안 109명에 달하는 전문 승무원 선발, 해외의 유명 미술관∙박물관 작품 연구, 250페이지에 달하는 교육 책자 발행, 온∙오프라인을 통한 교육 등 철저한 사전 준비를 해왔다"고 말했다.
대한항공은 내년 초부터 뉴욕, 비엔나, 상트페테르부르크, 로마 노선에서도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대한항공은 지난 2월부터 파리 루브르 박물관에 한국어로 작품 안내를 받을 수 있는 멀티미디어 가이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대한항공은 "문화∙예술 분야를 접목한 고품격 서비스를 확대 발전시켜 글로벌 명품 항공사로서 위치를 굳혀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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