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핫북]②'홍천기' 드라마 기대감에 원작 소설도 베스트셀러

정은궐 '홍천기' 한국소설 분야 12위
"드라마 인기에 책에 대한 관심도 높아"
  • 등록 2021-09-12 오전 9:29:16

    수정 2021-09-12 오전 9:29:16

[이데일리 김은비 기자] 드라마 방영으로 원작소설까지 인기를 끄는 ‘드라마셀러’가 베스트셀러 순위에 올랐다.

9월 2주 교보문고 베스트셀러 순위에서 정은궐의 ‘홍천기’가 한국소설 분야 순위 12위를 기록했다. 원작을 바탕으로 드라마로 제작된 ‘홍천기’는 지난달 30일부터 SBS에서 방영됐다. 주인공으로 김유정 등이 출연해 눈길을 끌었다. 교보문고 관계자는 “드라마의 인기에 따라 책에 대한 관심도 기대를 모은다”며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서 주목을 받아 역주행 베스트셀러가 된 사례가 잦았는데, 서점가에도 미디어의 많은 영향을 받고 있다”고 분석했다.

[그래픽=이데일리 김정훈 기자]
‘홍천기’는 ‘성균관 유생들의 나날’, ‘해를 품은 달’ 등 여러차례 인기 역사 로맨스소설을 집필한 정은궐 작가의 책이다. ‘홍천기’는 주인공의 이름이자 ‘붉은 하늘의 기밀’이라는 뜻을 담고 있다. 조선 초기 신령한 힘을 가진 여화공 홍천기가 동짓날 밤, 하늘에서 떨어진 남자 하람을 만나면서 겪는 이야기다. 여기에 예술을 사랑하는 풍류객 양명대군까지 함께 동짓날 세화를 찾으러 오는 의문의 흑객, 행방을 알 수 없는 태종의 어진의 비밀을 찾아간다.

에세이 분야에는 인기 유튜버들의 책 출간 소식이 꾸준히 눈에 띄고 있다. 유튜버 밀라논나로 활동 중인 장명숙씨의 ‘햇빛은 찬란하고 인생은 귀하니까요’는 종합 6위에 올랐다. 유튜버 심의뜸의 ‘으뜸체력’은 에세이 분야 2위에 올랐으며, 유튜버 닥터프렌즈의 ‘내 이웃집 의사 친구 닥터프렌즈’도 13위에 오르는 등 각각 새롭게 순위권에 진입했다. 관계자는 “유튜버 구독자의 팬심이 엿보인다”며 “인지도와 팬층을 바탕으로 화제가 되고 있기 때문에 출판계에서도 새로운 유튜버를 찾아 책을 출간하는 사례는 계속될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소설 분야가 상위권을 점령하며 인기가 여전하다. 한국소설의 강세 속에서 히가시노 게이고의 ‘백조와 박쥐’가 5계단 상승해 종합 5위에 올랐다. 유튜버 밀리논나 장명숙의 ‘햇빛은 찬란하고 인생은 귀하니까요’도 상승세를 이어가며 종합 6위로 뒤를 이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