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스럽게 예뻐지세요"…‘뉴트럴 아이’·‘MLBB 립’ 대세

피부색과 어우러지는 낮은 채도 뉴트럴 톤 인기
뉴트럴 섀도에 MLBB 립, 차분한 분위기 여신
  • 등록 2019-10-08 오전 5:30:00

    수정 2019-10-08 오전 5:30:00

투쿨포스쿨의 ‘글램락 러스터 선셋 립’을 이용해 완성한 메이크업. (사진=투쿨포스쿨)
[이데일리 이윤화 기자] 올해 가을은 부드러운 색감과 음영으로 그윽한 분위기를 살리는 메이크업이 유행할 것으로 보인다.

7일 뷰티업계에 따르면 톤 다운된 차분한 분위기의 메이크업이 올 가을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피부색에 가까워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뉴트럴 톤의 아이섀도로 아이 메이크업을 연출하는 것이 기본이다. 여기에 튀지 않고 자연스러운 매력의 MLBB 립으로 포인트를 주면 고급스러우면서도 트렌디한 가을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MLBB란 ‘My Lips But Better’의 줄임말로 내 입술처럼 자연스러우면서 본연의 입술보다 더 좋아 보인다는 뜻이다.

왼쪽부터 투쿨포스쿨 ‘글램락 러스터 선셋 아이즈’, 정샘물 ‘컬러피스 아이섀도 누드’, 디어달리아 ‘타임리스 블룸 컬렉션 팔레트’.(사진=각 사)
깊이 있는 눈매, ‘뉴트럴 아이 메이크업’ 제격

올해 내추럴 메이크업 트렌드가 계속되면서 본래의 피부색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낮은 채도의 뉴트럴 톤 아이섀도가 인기를 얻고 있다. 누드 톤의 베이지부터 햇볕에 살짝 그을린 듯한 셰이드(shade)까지 다양한 뉴트럴 컬러를 활용해 분위기 있고 깊은 눈매를 연출할 수 있는 아이템들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셰이드는 아무 것도 섞지않은 기본의 고유 색을 순색이라 하는데 여기에 검정을 더한 색조를 말한다.

투쿨포스쿨이 새롭게 선보인 ‘글램락 러스터 선셋 아이즈’는 차분한 빈티지 채도의 브라운 오렌지 컬러로 이루어진 아이팔레트이다. 베이지·오렌지·브릭 브라운 등 은은하고 따뜻한 가을 느낌의 6가지 색상으로 구성돼 차분한 음영 메이크업 연출에 탁월하다. 또 가벼운 질감이 매끄럽게 밀착돼 오랜 시간 선명한 컬러를 유지시켜 준다.

밀착 파운데이션과 MLBB 장밋빛 립으로 완성된 드라마 ‘배가본드’ 속 국정원 요원 수지의 내추럴 메이크업.(사진=랑콤)
드라마 ‘배가본드’에 출연 중인 배우 수지도 랑콤 ‘뗑 이돌 파운데이션 PO-01’과 핑크 브라운 컬러의 랑콤 ‘압솔뤼 루즈 쉬어 264 100일 마른장미’로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을 선보이고 있다.

정샘물은 가을겨울(F/W) 시즌을 겨냥해 가을 분위기를 담은 ‘컬러피스 아이섀도 누드’를 출시했다. 깨끗한 스킨 누드부터 핑크빛 로지 누드, 따뜻한 드라이 코럴과 시크한 브라운까지 밝지도 어둡지도 않은 뉴트럴한 누드 계열 4종으로 안정적인 음영감을 표현하기에 적합하다.

디어달리아의 ‘타임리스 블룸 컬렉션 팔레트’도 모든 피부 톤에 잘 어울리는 다양한 8가지 뉴트럴 컬러로 이뤄진 아이섀도 컬렉션이다. 음영 베이스부터 포인트까지 활용도 높은 컬러로만 구성돼 가을 데일리 메이크업 팔레트로 제격이다.

왼쪽부터 투쿨포스쿨 ‘글램락 러스터 선셋 립’, 조르지오 아르마니 ‘립 마에스트로 마뜨 네이처 컬렉션’, 마몽드 ‘하이라이트 립 틴트 벨벳’. (사진=각 사)
자연스러운 가을 분위기 더해줄 ‘MLBB 립’

가을하면 강렬한 레드 립을 떠올리기 쉽다. 하지만 이번 시즌에는 차분한 느낌의 메이크업 트렌드에 맞춰 과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가을 분위기를 더해줄 MLBB 립이 대세가 될 것으로 보인다.

투쿨포스쿨의 ‘글램락 러스터 선셋 립’은 올 가을겨울 트렌드 컬러인 ‘번트 오렌지’ 계열로 구성해 새롭게 선보인 오렌지 MLBB 립 컬렉션이다. 피부 톤에 가까운 오렌지 컬러부터 코랄, 레드, 브라운, 브릭 레드 빛이 가미된 오렌지까지 총 5가지 컬러로 이뤄져 다양한 분위기의 가을 오렌지 메이크업 룩을 연출할 수 있다. 끈적임과 들뜸 없이 부드럽게 코팅돼 촉촉하고 볼륨감 넘치는 입술 표현이 가능하다.

조르지오 아르마니에서 출시한 ‘립 마에스트로 마뜨 네이처 컬렉션’은 가을 햇살에 물든 컬러를 구현해낸 빈티지 MLBB 컬렉션이다. 톤 다운된 레드, 브릭, 로즈, 베이지 등 10가지 빈티지 풍의 뉴트럴 컬러로 구성돼 가을 시즌에 맞는 매혹적인 립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마몽드도 가을을 맞아 ‘하이라이트 립 틴트 벨벳’의 브라우니 컬러 2종을 추가로 선보였다. ‘11호 레드 페퍼’와 ‘12호 코랄 필터’는 포근하고 가볍게 발리면서도 건조함 없이 보송보송한 벨벳 립을 완성하도록 업그레이드한 것이 특징으로 가을에 어울리는 브라우니 컬러로 입술 본연의 매력을 표현할 수 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