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8월 9일부터 9월 9일까지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영화배우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2억7851만6655개를 소비자와 브랜드와 관계를 분류하여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을 분석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소장은 “2022년 9월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이정재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도전하다, 흥행하다, 돌파하다’가 높게, 키워드 분석에서는 ‘헌트, 감독, 오징어게임’이 높게 나왔다”고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