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해 T커머스 시장규모는 1조원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되며 홈쇼핑 업계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2015년 홈쇼핑 업계 최초로 오픈한 ‘롯데OneTV’도 매년 100% 이상씩 성장하며 고객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
이에 보다 다양한 연령층을 확보하기 위해 다채롭고 이색적인 콘텐츠를 기획하게 됐다. 특히, T커머스 채널 특성에 맞게 20분 내외 짧은 분량의 영상으로 엔터테인먼트 요소와 쇼핑, 정보를 함께 접목해 선보일 예정이다.
이날 첫 방송에서는 롯데홈쇼핑 인기 쇼호스트 윤혜화, 이윤경씨가 “드디어 찾아온 여름! 온 가족이 떠나기로 한 바다, 막상 가려니 입을 옷이 없다?”라는 콘셉트에 맞춰 바캉스룩을 제안한다. ‘케이스위스 래시가드’, ‘조르쥬 레쉬 스포츠 브라팬티’, ‘아망뜨 위빙 샌들’ 등 롯데홈쇼핑 인기 브랜드 상품을 활용한 최신 바캉스룩을 제안하고 상품별 특장점, 스타일 팁 등을 공유한다.
TV방송 상품들을 직접 시연을 통해 검증하고, 고객들의 상품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 주는 ‘팩트체크 토크샵’도 내달 중 론칭한다. TV홈쇼핑 판매 상품, 그 동안 판매방송 중 의구심이 들었던 부분, 론칭 예정 상품들을 선정해 쇼호스트가 직접 시연하고 담당MD, 관계자의 인터뷰를 통해 궁금증을 해결해 준다.
박재홍 롯데홈쇼핑 온라인사업부문장은 “데이터홈쇼핑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단순 판매 방송에서 벗어나 엔터테인먼트, 정보 등을 접목한 이색 콘텐츠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며 “이번에 론칭하는 이색 테마 프로그램들을 통해 고객들에게 재미있는 볼거리와 즐거운 쇼핑,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롯데OneTV만의 차별화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