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오늘 뭐입지?…롯데홈쇼핑, 맞춤형 코디제안

데이터홈쇼핑인 ‘롯데OneTV’ 통해 코디제안
이색상품 검증위한 ‘팩트체크 토크샵’ 진행 예정
  • 등록 2017-07-19 오전 8:30:40

    수정 2017-07-19 오전 8:30:40

(자료=롯데홈쇼핑)
[이데일리 강신우 기자] 롯데홈쇼핑은 데이터홈쇼핑 ‘롯데OneTV’를 통해 코디 제안, 상품 검증 등 이색 콘셉트의 인포테인먼트 프로그램을 연이어 론칭한다고 19일 밝혔다.

올해 T커머스 시장규모는 1조원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되며 홈쇼핑 업계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2015년 홈쇼핑 업계 최초로 오픈한 ‘롯데OneTV’도 매년 100% 이상씩 성장하며 고객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

이에 보다 다양한 연령층을 확보하기 위해 다채롭고 이색적인 콘텐츠를 기획하게 됐다. 특히, T커머스 채널 특성에 맞게 20분 내외 짧은 분량의 영상으로 엔터테인먼트 요소와 쇼핑, 정보를 함께 접목해 선보일 예정이다.

오는 20일 오후 9시40분부터는 언제 어디서 어떤 옷을 입어야 할지 항상 고민하는 여성 고객들을 위해 시즌, 상황에 맞는 코디법을 제안하는 패션 큐레이션 프로그램 ‘오늘 뭐 입지?’를 론칭한다. 패션 전문 쇼호스트가 테마별로 최신 유행 패션, 스타일법을 제안하고 관련 정보와 팁을 전달한다.

이날 첫 방송에서는 롯데홈쇼핑 인기 쇼호스트 윤혜화, 이윤경씨가 “드디어 찾아온 여름! 온 가족이 떠나기로 한 바다, 막상 가려니 입을 옷이 없다?”라는 콘셉트에 맞춰 바캉스룩을 제안한다. ‘케이스위스 래시가드’, ‘조르쥬 레쉬 스포츠 브라팬티’, ‘아망뜨 위빙 샌들’ 등 롯데홈쇼핑 인기 브랜드 상품을 활용한 최신 바캉스룩을 제안하고 상품별 특장점, 스타일 팁 등을 공유한다.

TV방송 상품들을 직접 시연을 통해 검증하고, 고객들의 상품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 주는 ‘팩트체크 토크샵’도 내달 중 론칭한다. TV홈쇼핑 판매 상품, 그 동안 판매방송 중 의구심이 들었던 부분, 론칭 예정 상품들을 선정해 쇼호스트가 직접 시연하고 담당MD, 관계자의 인터뷰를 통해 궁금증을 해결해 준다.

첫 방송에서는 ‘모스클린 모기퇴치’ 아이디어 상품에 대한 고객들의 궁금증을 롯데홈쇼핑 대표 차광염 쇼호스트와 모스클린 제조 업체인 서울 바이오시스 관계자가 함께 해결한다. ‘모스클린에서는 LED가 모기를 유인한다고 하는데 요즘 LED등이 많이 비치되어 있어 모기유인이 어려운 것이 아니냐?’ 등 상품특성, 기술력에 대한 궁금증을 함께 해결하고 추후 고객들의 사연을 접수받아 관련 상품들을 직접 검증해 나갈 예정이다. 해당 영상은 롯데OneTV 내 키워드샵 페이지, 모바일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재홍 롯데홈쇼핑 온라인사업부문장은 “데이터홈쇼핑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단순 판매 방송에서 벗어나 엔터테인먼트, 정보 등을 접목한 이색 콘텐츠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며 “이번에 론칭하는 이색 테마 프로그램들을 통해 고객들에게 재미있는 볼거리와 즐거운 쇼핑,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롯데OneTV만의 차별화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소셜 댓글by LiveRe

많이 본 뉴스

이데일리

  •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
  •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발행인 곽재선 I 편집인 이익원
  •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