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유방건강재단은 지난 2000년 국내에서 처음으로 세워진 유방건강 비영리 공익재단으로 유방 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유방 자가점검 및 조기검진의 중요성을 홍보하기 위해 핑크리본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금호타이어는 지난 21일 열린 신상품 설명회’에서 한국유방건강재단과 후원을 약속하고, 프리미엄 UHP 타이어 및 저연비 친환경 타이어를 구입한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수익금의 일부를 재단에 기부하기로 했다. 또 전국 타이어프로 420여 개 매장에 모금함을 설치해 모금액을 전달하는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박세창 금호타이어 영업총괄 부사장은 “핑크리본 캠페인은 우리가 사랑하는 어머니이자, 아내, 그리고 자녀인 여성들이 유방암의 고통에서 벗어나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돕는 활동으로, 그 취지에 동의를 하고 후원을 결정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