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빌보드는 한국시간으로 9일 ‘행오버’를 조명하는 칼럼을 통해 이같이 전했다. 빌보드는 “도미노처럼 술잔 쓰러뜨리기, 와일드한 노래방, 당구장에서의 궁푸, 소용돌이치는 댄스비트, 그리고 스눕독이 있다”며 뮤직비디오를 간략한 키워드로 정리했다.
빌보드는 또 “이런 것들은 5분여 분량의 이 뮤직비디오에 등장하는 일부 익살스러움에 불과하다. 아래의 재미있는 뮤직비디오를 살펴봐라”며 뮤직비디오 영상을 게재하기도 했다.
빌보드는 “싸이와 스눕독이 프로모션 차 ‘지미 키멜 라이브:게임 나이트’에 출연했다”고 전하면서 “올 초 싸이의 한국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의하면 그는 스눕독과 함께 한 뮤직비디오에서 K팝스타 지드래곤과 함께 협업했다”고 소개했다.
‘행오버’ 뮤직비디오는 한국 특유의 음주문화를 코믹하게 그려내 전세계 네티즌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공개 후 5시간여만에 유튜브 조회수 80만을 목전에 두고 있다.
싸이는 올 여름 새 싱글 ‘대디(DADDY)’ 발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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