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면세점의 이번 공식 홈페이지 개편은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대외적으로 공유하고 고객 소통을 강화하고자 진행됐다. ‘여행’ 콘셉트에 맞춰 그래픽모션과 영상을 활용한 감각적인 화면 구성으로, 롯데면세점 홈페이지에 방문한 고객들이 여행 온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연출했다.
|
ESG 페이지도 신설했다. 롯데면세점은 지난 3월 국내 면세업계 처음으로 ESG가치추구위원회를 설립하고 지속가능경영에 앞장서고 있다. 앞으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롯데면세점의 ESG활동과 실천과제 이행 상황 등을 꾸준히 알릴 계획이다.
롯데면세점 공식 홈페이지는 반응형 웹사이트로 다양한 기기 환경에서도 접근 가능하며, 한국어, 영어, 중국어(간체,번체), 일어, 베트남어 6개 언어로 지원된다. 또한 지역 청년 기업을 육성하는 ‘LDF 스타럽스(Starups)’ 등 롯데면세점의 사회공헌 사업에 대한 접수 기능을 추가하여 고객 편의성을 높이고 쌍방향 소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롯데면세점 브랜드 입점 상담, 파트너사 모집 및 채용 정보도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상진 롯데면세점 마케팅부문장은 “이번 공식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롯데면세점의 지난 40년과 앞으로의 성장 과정을 재미있고 감각적으로 담아낼 수 있도록 노력했다”라며 “지속적으로 롯데면세점의 소식과 흥미로운 콘텐츠를 선뵐 계획”이라며 개편 의도를 밝혔다.
롯데면세점은 이번 공식 홈페이지 리뉴얼에 앞서 지난 5월과 7월 두 차례에 걸쳐 인터넷면세점을 개편했다. 상품 할인가를 강조한 전시 형태에서 벗어나 스토리텔링형 매거진 형태로 전환하여 고객에게 차별화된 디지털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 AR(증강현실)을 활용한 선글라스 피팅 서비스, VR(가상현실) 기술로 구현한 플래그십 스토어 가상 체험 공간을 비롯해 고객 개개인의 소비패턴을 분석해 맞춤 정보를 제공하는 ‘개인화 상품 추천 서비스’를 선뵈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