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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의 올 1~9월 건강기능식품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약 80.9% 신장했다.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홍삼류 매출이 92.3%, 유산균 매출이 111.5% 늘었다. 특히 올해 7월 GS리테일 전 유통채널에서 선보인 여에스더와 협력해 개발한 ‘에스더포뮬러’ 매출이 유산균 매출 신장을 이끌고 있다.
GS25는 건강기능식품 상품에 대한 고객 관심을 반영해 운영 상품을 확대하고 있다. 지난해 말 락토핏, 고려은단 멀티비타민 등 8종 상품에서 올해 10월 18종으로 늘렸다. 올 연말까지 30종까지 2배이상 운영 상품 확대를 계획하고 있다.
‘펄세스 크릴56mini’는 체내 흡수율이 높은 인지질 성분 56%인 고함량 상품이다. 미국 FDA GRAS 인증을 받은 원료 제조 및 식품의약품안전처 적합 판정을 받은 안전성이 검증된 상품이다. 가격은 10캡슐 9900원에 판매한다.
‘에버콜라겐타임’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기능성을 인정받은 콜라겐이다. GS샵과 공동으로 개발한 독점상품이다. 가격은 3입 4500원이다.
이종국 GS리테일 라이프리빙팀 과장은 “코로나19 등 바이러스 대응 차원에서 면역력 강화 상품에 대한 고객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건강기능식품 매출이 지속 증가하고 있다”며, “편의점에서 구입이 편리하도록 1등브랜드 상품의 소용량화, 믿고 구입할 수 있는 안정성이 검증된 상품 출시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고객 건강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