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산가, 솔트 코스메틱 '씨실' 라인업 강화

인산 죽염 원료로 활용해 솔트 코스메틱 시장 도전장
  • 등록 2020-09-25 오전 8:49:35

    수정 2020-09-25 오전 8:49:35

인산가 헤어케어 라인업
[이데일리 강경래 기자] 죽염 명가 인산가(277410)가 죽염을 원료로 만든 솔트 코스메틱 브랜드 ‘씨실’(SEASEAL) 라인업 강화에 나섰다고 25일 밝혔다.

‘씨실’은 ‘바다’(SEA)와 ‘인장’(SEAL)을 합성한 것으로 ‘바닷속 숨겨진 보물’인 죽염을 뜻한다. ‘바다를 바르다’라는 은유적인 의미도 있다. 민병한 인산가 신사업본부장은 “유럽권을 중심으로 해외 시장에서 인기를 높여가고 있는 솔트 코스메틱 시장의 확장세를 주목했다”며 “프리미엄 소금으로 평가받는 죽염의 화장품 원료로서의 가능성에 대한 연구를 지속한 결과, 이번에 브랜드를 출시하고 라인업을 강화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죽염은 우리 몸에 좋은 미네랄 성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으며 항산화 효과도 탁월하다”며 “이러한 고유 성분을 화장품 제조기술과 접목해 원료화에 성공했으며, 향후 죽염원료를 기초로 다양한 화장품 라인업을 갖춰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인산가는 이번에 ‘씨실’ 브랜드로 헤어케어와 바디케어 제품군을 먼저 출시했다. 씨실 헤어케어 라인 제품들은 공통적으로 인산 죽염을 주원료로 하는 한편, 자연 유래 성분을 95% 이상 사용했다. 아울러 건강한 두피와 모발을 위해 죽염과 대나무수, 3가지 해조류 성분(조류·다시마·스피룰리나추출물)을 함유하는 한편, 9가지 유해성분 배제했다. 또한 자연유래 계면활성제를 사용했다.

‘씨실’ 헤어케어 제품군은 △밤부솔트 미네랄 리페어 샴푸 △밤부솔트 미네랄 안티 헤어 로스 샴푸 △밤부솔트 미네랄 헤어 트리트먼트 △밤부솔트 미네랄 스칼프 스케일러 등 총 4종으로 구성된다. 특히 이들 제품 중 밤부솔트 미네랄 안티 헤어 로스 샴푸 등 3개 품목은 식약처 고시 탈모 완화 기능성 성분으로 두피를 건강하게 케어해 주고 쿨링감을 부여해 주는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제품이다.

‘씨실’ 바디케어 라인 제품들 역시 인산 죽염을 주원료로 하는 한편, 자연 유래 성분을 95% 이상 사용했다. 탄력 있는 피부를 위해 죽염과 대나무수, 바다포도추출물, 자연유래 특허 성분(블래더랙·꿀풀추출물)을 함유하고, 9가지 유해성분은 철저히 배제했다.

바디케어 제품군은 △밤부솔트 내추럴 바디 워시 △밤부솔트 내추럴 바디 로션 △밤부솔트 내추럴 바디 스크럽 등 3종으로 구성된다.

인산가는 죽염을 이용하는 29만명 이상의 자사 회원을 대상으로 할인과 샘플 제공 등의 혜택을 제공하며 안정적인 회원제 비즈니스 장점을 활용한다. 동시에 신규 고객에 대해선 젊은 이미지의 독립적 인식을 이어가기 위해 별도 ‘씨실’ 브랜드 홈페이지를 구축한다. 씨실 브랜드 홈페이지는 고객 친화적인 UI(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활용해 제품의 특장점을 흥미로운 콘텐츠와 함께 알리고 있다. 아울러 다양한 고객 참여형 행사와 함께 미용정보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H&B스토어와 멀티브랜드숍 등 유통 채널을 확대할 계획이며 QR코드 등의 연계를 통해 브랜드페이지와의 시너지효과도 낼 방침이다.

인산가는 이어 연내 클렌징, 마스크팩 등 화장품 중 브랜드 저관여 제품군을 중심으로 영역을 확장해갈 계획이다. 향후 고관여 제품군인 기초 화장품까지 출시할 계획이다. 인산가는 샘플링을 통해 기존 인산가 회원과 신규 고객에게 제품을 사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죽염의 뷰티 효능을 체험하게 하면서 화장품 시장을 확장해 나갈 방침이다.

한편, 인산가는 추석 명절 판촉과 연계해 ‘씨실’ 제품군 예약주문을 진행 중이다. 이와 관련, 지난 24일 첫 출고물량이 개별품목 수량 기준 1600개를 초과하는 등 해당 제품에 대한 시장 반응이 긍정적이었다. ‘씨실’ 제품은 인산가 자사몰과 고객센터, 전국 직영점과 대리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인산가 바디케어 라인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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