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4년째를 맞이하는 해외 문화피디 사업은 세계적인 한류 확산에 부응해 미디어콘텐츠 및 소셜미디어를 활용하여 우리 문화를 홍보하기 위한 사업이다. 재외한국문화원에 영상 제작 실력을 갖춘 문화피디를 파견, 지난 3년 동안 670편의 영상 및 150편의 블로그 콘텐츠를 제작했다.
4기 해외문화 피디는 5월부터 12월까지 7개 재외한국문화원(독일, 미국 로스앤젤레스, 일본 동경, 중국 상해, 태국, 헝가리, 호주)에 파견되어 한국문화 전도사로 활동하게 된다.
△독일인의 입맛을 사로잡은 소불고기 △타코청년 마누엘, 삼겹살에 빠지다 등 외국인의 우리 문화체험 영상과 △케이 팝(K-POP) 콘테스트 △케이 팝(K-POP) 커버댄스 대회 등 케이 팝(K-POP) 관련 영상이 젊은 층의 관심을 끌었다. 유튜브 등 온라인 동영상 사이트에서 20만건 이상의 높은 조회 수도 기록했다.